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KB증권, 퇴직연금 ETF 적립식 서비스 출시…노후대비·장투 지원

머니투데이 송정현기자
원문보기

KB증권, 퇴직연금 ETF 적립식 서비스 출시…노후대비·장투 지원

속보
경찰 "가덕도 테러 수사 45명 투입…부산청장 지휘·보고 배제"
퇴직연금(DC·IRP) 계좌 대상, ETF 정기 자동매수 기능 지원
서비스 오픈 기념 '적립 레이스 퇴직연금 ETF 이벤트' 3개월간 진행



KB증권이 DC(확정급여형)·IRP(개인형퇴직연금제도) 등 퇴직연금 계좌 대상 ETF(상장지수펀드) 적립식 자동투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장기 분산 투자가 중요한 퇴직연금 특성에 맞춰 고객이 부담없이 정기적으로 ETF에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퇴직연금(DC·IRP) 계좌를 통해 연금 전용 ETF, 리츠, 인프라투자융자회사 상품 중 최대 10개 종목을 선택해 자동으로 정기(주별 또는 월별) 매수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의 종목당 최소 투자금액은 10만원이고, 적립 기간은 3개월부터 1년까지 설정 할 수 있다. KB증권의 MTS(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 'KB M-able(마블)'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 밖에도 KB증권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31일까지 약 3개월간 'KB증권과 함께하는 적립 레이스 퇴직연금 ETF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송상은 KB증권 연금본부장은 "퇴직연금 ETF 적립식 서비스와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투자 타이밍에 대한 부담 없이 체계적인 장기 투자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KB증권은 앞으로도 퇴직연금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고객 중심의 혁신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정현 기자 junghyun792@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