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장흥군, 8월부터 신혼부부 대상 '감염병 예방접종 지원 사업' 시행

더팩트
원문보기

장흥군, 8월부터 신혼부부 대상 '감염병 예방접종 지원 사업' 시행

속보
민주당 원내대표 보궐선거, 한병도·백혜련 '결선 투표'

백일해·MMR 백신 접종 통해 태아 건강 보호·선천성 질환 예방 강화

장흥군청 전경 /장흥군

장흥군청 전경 /장흥군


[더팩트ㅣ장흥=김동언 기자] 전남 장흥군은 8월부터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백일해와 풍진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예방접종 지원사업은 안전한 출산과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고 감염병으로 인한 선천성 질환 예방을 위해 추진된다.

임신 중 태아에게 항체를 전달할 수 있는 특성을 가진 백일해(Tdap)와 선천성 풍진 증후군 예방을 위한 MMR(홍역·볼거리·풍진) 백신을 신혼부부에게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태아의 건강한 출생과 성장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백일해는 1세 미만 영아에게 사망률이 높은 질환이다. 임신 중 예방접종은 태반을 통한 항체 전달로 아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고 풍진 역시 태아에게 청력·시력·신경계 손상 등 심각한 후유증을 유발할 수 있어 사전 예방접종이 필수적이다.

접종 대상은 장흥군에 주소를 둔 신혼부부 및 임신 27~36주 임신부와 그 배우자로 보건소 예방접종실 방문 후 구비서류(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임신확인서, 풍진 항체 결과지 등)를 제출하면 무료 접종 가능하다.

장흥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안전한 양육 환경 조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신혼부부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한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