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NH투자증권, 퇴직연금 IRP 입금 이벤트… 상품권 제공

조선비즈 강정아 기자
원문보기

NH투자증권, 퇴직연금 IRP 입금 이벤트… 상품권 제공

속보
경찰 "가덕도 테러 수사 45명 투입…부산청장 지휘·보고 배제"
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이 개인형 퇴직연금(IRP) 입금 이벤트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IRP 계좌에 100만원 이상 순입금 시 고객별로 합산해 순입금액 구간대에 따라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입금액에서 출금액을 차감한 순입금액이 ▲1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 시 1만원(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제공) ▲1000만원 이상 2000만원 미만 시 2만원 ▲2000만원 이상 3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다른 증권사·은행·보험사에서 IRP 계좌를 이전할 때는 순입금 산정 시 이전 금액의 2배가 입금액으로 인정된다.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IRP 계좌 보유 고객도 이벤트 신청 가능하며 이벤트 관련 사항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QV·나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NH투자증권 IRP 계좌는 쉽고 편하게 투자할 수 있는 ‘적립식 상장지수펀드(ETF) 서비스’와 인공지능(AI) 자동투자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도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지난달 IRP 운용관리 수수료, 자산관리 수수료가 전액 무료인 ‘QV 다이렉트 IRP’도 출시하며 퇴직연금 고객의 수수료 부담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이재경 NH투자증권 리테일사업총괄부문 부사장은 “IRP는 단순히 퇴직연금을 수령하는 계좌가 아니라 추가 납입 시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장기투자를 통해 든든한 노후 자산을 마련할 수 있는 직장인 필수 계좌”라고 말했다.

강정아 기자(jenn1871@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