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한은 "집중호우·폭염에 8월 농축수산물 물가 오를 것"

더팩트
원문보기

한은 "집중호우·폭염에 8월 농축수산물 물가 오를 것"

속보
전남 광양 백운산 산불 주불 진화

한은, 5일 오전 '물가 상황 점검회의'

한국은행이 이달 농축수산물 물가가 높은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은 서울 중구 한국은행. /이선영 기자

한국은행이 이달 농축수산물 물가가 높은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은 서울 중구 한국은행. /이선영 기자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한국은행이 이달 농축수산물 물가가 높은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집중호우, 폭염 등 기상 상황의 영향으로 공급을 제약할 수 있다는 해석이다.

김웅 한은 부총재보는 5일 서울 중구 한은에서 이지호 조사국장, 신승철 경제통계1국장 등과 '물가 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달 물가는 불확실성이 크다고 진단했다. 김 부총재보는 "8월 물가는 집중호우, 폭염 등의 여파로 농축수산물 가격이 높은 상승세를 나타내겠으나, 일부 이동통신사의 대규모 통신요금 할인 영향으로 일시적으로 상승률이 상당폭 낮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김 부총재보는 "향후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기상 상황에 따라 농축수산물 가격불안이 이어질 수 있고 대외여건의 불확실성도 여전히 크다"며 "8월 전망 시 물가경로를 면밀히 점검해 발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발표된 지난달 물가상승률(2.1%)은 농축수산물 물가상승률이 6월 1.5%에서 7월 2.1%로 확대됐지만 석유류가 0.3%에서 -1.0%로 하락 전환하면서 전체 물가상승률은 2.2%에서 0.1%포인트 낮아졌다. 근원물가는 2.0%로 전월과 같은 수준을 유지했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