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울주군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기부 행렬…군수도 직장인도 동참

연합뉴스 장영은
원문보기

울주군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기부 행렬…군수도 직장인도 동참

속보
로저스 쿠팡 대표 "물류센터서 의원과 배송 현장 체험하겠다"
이순걸 울주군수, 민생회복 소비쿠폰 기부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순걸 울주군수, 민생회복 소비쿠폰 기부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 울주군에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활용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면서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온기가 퍼지고 있다.

울주군 서생면에 직장을 둔 장희태(31)씨는 5일 서생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구매한 라면 5박스를 기부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경기 활성화와 국민 복지 증진을 위해 정부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하고 있다.

전통시장·동네마트 등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소비쿠폰을 활용해 착한 소비와 기부 행렬에 동참하는 선행이 전국적으로 이어지는 가운데 울주군에서도 나보다 이웃을 더 생각하는 뜻깊은 나눔이 확산하고 있다.

오늘부터 소비쿠폰 누구나 신청(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출생연도 끝자리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는 26일 서울 관악구청 1층에 소비쿠폰 신청 안내문이 놓여있다.     지난 5일간 지급된 민생회복 지원금은 6조5천703억원으로, 전체 대상자의 72.0%인 3천642만5천598명이 신청했다. 2025.7.26 yatoya@yna.co.kr

오늘부터 소비쿠폰 누구나 신청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출생연도 끝자리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는 26일 서울 관악구청 1층에 소비쿠폰 신청 안내문이 놓여있다. 지난 5일간 지급된 민생회복 지원금은 6조5천703억원으로, 전체 대상자의 72.0%인 3천642만5천598명이 신청했다. 2025.7.26 yatoya@yna.co.kr


앞서 소비쿠폰 배부 첫날인 지난달 21일에는 이순걸 울주군수가 온양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수령한 쿠폰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또 김상용 울주군의원과 이성봉 온양읍 의용소방대장, 정문화·최롱주·김해진·김경희 온양읍 주민자치위윈도 이 자리에 함께해 소비쿠폰 기부에 동참했다.

이들이 기부한 총 126만원 상당 소비쿠폰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계층을 돕는 데 사용된다.

서생면 기부자 장희태씨는 "정부가 지원해 준 민생회복 소비쿠폰 덕분에 생활에 여유가 생겨, 평소 도움이 절실한 분들에게 작은 나눔이라도 해보고 싶었다"며 "기부를 통해 전달된 라면 한 그릇이 누군가에게 든든한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혁관 서생면장은 "지역사회에 기부해주신 소중한 마음이 소외계층과 어르신들께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you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