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삼성디스플레이, 폴더블 OLED 브랜드 ‘몽플렉스’ 출시

조선비즈 전병수 기자
원문보기

삼성디스플레이, 폴더블 OLED 브랜드 ‘몽플렉스’ 출시

서울구름많음 / -0.6 °
삼성디스플레이 'MONT FLEX™' 브랜드./삼성디스플레이 제공

삼성디스플레이 'MONT FLEX™' 브랜드./삼성디스플레이 제공



삼성디스플레이는 폴더블 브랜드 ‘몽플렉스’(MONTFLEX)를 공식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새 브랜드에 폴더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만들기 위한 의 혁신의 의지를 담았으며, 프랑스어로 산을 뜻하는 몽(MONT)은 폴더블 기술 혁신의 최정상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알파벳마다 구체적인 기술적 지향점도 담았다.MONT중‘M’은 우수한 폴딩 내구성(MechanicallyDurable),‘O‘는 주름 없이 선명한 화면(Opto-mechanicallyFlat),’N‘은 슬림한 베젤(NarrowBezelEnabling),’T’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ThinandLight)을 뜻한다.

양산 7년 차에 접어든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더블OLED는 내구성과 디자인을 강화하는 데 주력헀다.특히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폴더블 OLED는 기존 제품보다 얇고 가벼운 디자인과 50만회 폴딩 테스트를 통과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오는 7일부터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에 참가해 신규 브랜드를 선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새 브랜드를 통해 자사 폴더블 제품의 차별화된 가치를 소비자와 고객들에게 더 적극적으로 알리고, 차세대 성장동력인 폴더블 분야의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전병수 기자(outstanding@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