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최강야구' 2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1위‥2위 '연애남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최강야구'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JTBC '최강야구'가 2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5월 3주 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최강야구'가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5월 2주 차에는 더스틴 니퍼트가, 3주차에는 유희관이 화제성 리더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JTBCX웨이브의 '연애남매'가 이름을 올렸다. 출연진들의 러브라인이 본격화되며 프로그램의 순위가 4주 연속 상승하고 있다. 3위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인 가운데 4위는 MBC '나 혼자 산다'가 이름을 올렸다. 전주 대비 화제성이 22.5% 포인트 상승했는데 구성환부터 샤이니 키, 대니 구까지 다양한 출연진이 그 원인으로 확인됐다.

5위부터 8위까지는 SBS '런닝맨', KBS 2TV '개그콘서트', ENA/SBS Plus '나는 SOLO', Mnet 'I-Land2 : N/a'가 각각 차지했다. 9위는 JTBC '아는 형님'으로 25일에 출연 예정인 걸그룹 아일릿으로 순위 및 화제성이 상승했다. 10위에는 티빙 오리지널 '여고추리반3'가 올랐다. 해당 프로그램은 화제성을 구성하는 부문 중 하나인 SNS 부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에는 '연애남매'의 박재형이 이름을 올렸다. 해당 프로그램의 출연자가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위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배우 구성환이었다. 반려견인 꽃분이와 함께한 그의 일상이 네티즌의 공감대를 이끌었다.

3위는 SBS '런닝맨'에 전주 출연한 배우 변우석이 차지한 가운데, 4위는 '연애남매'의 김지원이 이름을 올렸다. 5위부터 7위까지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류수영,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변요한, '최강야구' 유희관 순이었다. 8위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출연한 서유리가 차지했다. 이혼과 관련한 그녀의 심경이 화제가 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9위와 10위에는 '나 혼자 산다' 키, MBC '놀면 뭐하니?' 유재석이 올랐다.

K-콘텐트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플랫폼 펀덱스에서 21일에 발표한 이번 순위는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비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비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과 게스트를 조사 대상에 포함했다.

한 주간 가장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한 화제성 조사는 뉴스기사, VON(Voice of Netizen), 동영상(영상클립 및 숏츠),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조사를 위해 수집된 자료 가운데 프로그램과 관련 없는 자료, 화제성 점수를 의도적으로 올리기 위한 어뷰징 자료는 필터링 단계를 통해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고 있으며 정확도는 97% 포인트 이상이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황소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