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스타들의 잇따른 사건·사고

'하트시그널' 김세린이주미, 사기피소 의심 불똥→'투자실패보호소'측 "죄송" 사과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최이정 기자] 유튜브 채널 '투자실패보호소'의 박건호 변호사가 사기 고소 사건 공개 파장으로 이와 무관하게 피해를 입은 채널A '하트시그널' 출연자들에게 사과했다.

17일 유튜브 채널 투자실패보호소 측은 댓글을 통해 "피고소인 측이 금주 내 피해회복을 전제로 영상비공개를 요청해 이틀간 올린 영상은 비공개로 전환했다"라며 "김세린 님처럼 전혀 관계가 없음에도 잘못된 의심을 받는 피해자들이 없도록 최대한 조치를 하겠다"라고 알렸다.

박 변호사는 "고소장 제출과 영상을 동시에 송출한 부분에 대해선 개인적으로 정말 많은 고민을 했었던 결정이었다. 정말 오랜 시간 거짓으로 대응하는 것을 참아오면서 고소 이외에는 답이 없다고 생각했다"라며 "문제는 영상을 올린 내용과 방법이다. 영상을 올린 뒤 피해가 빠른 시간 안에 회복될 것이라 생각했고 실제로 영상을 올린 뒤 연락이 와서 영상의 효과가 있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의도와 달리 김세린 님을 포함한 출연진들이 의심을 받는 상황이 발생했다. 미처 신경을 못 썼던 부분이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라고 공개 사과했다.

더불어 "저로 인해 온오프라인에서 불필요한 해명을 해야 하신 부분 너무나 죄송스럽게 생각한다. 해당 사건이 종결되더라도 해당 프로그램과 출연진이 향후 불필요한 오해를 조금이라도 당하시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면서도 "더불어 해당 가해자의 추가 사기 피해가 있다면 저희 법인에 알려주시면 감사하겠다. 다른 피해자들이 있을 수 있고 이러한 영상이 나가지 않는다면 2차 3차 피해가 추가로 발생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앞서 박 변호사는 영상을 통해 "오늘 '하트시그널'로 유명해진 분을 사기 혐의로 경찰서에 고소했다. 유죄를 확신한다"라며 "고소인은 1년 전께 A에게 수천만 원을 빌려줬고, 지난해 11월부터 변제를 요청했으나 돌려받지 못한 상태다. A는 '곧 돈이 들어온다' '가족들이 입금해 주기로 했다' '방금 대출받았기 때문에 줄 수 있다'며 변제를 미룬 뒤 잠수를 탔다"라고 전했다.

또한 박 변호사는 "아직 진행 중인 사건이라서 이분을 특정할 수 있는 말은 하지 않겠다"라고 알리며 "지금은 남성인지 여성인지 하트시그널 몇 편에 출연했는지 등을 언급하지 않지만, 언제까지 참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라고 설명했다.

이후 해당 인물이 누군지 무분별한 추측이 쏟아졌고 '하트시그널' 시즌4 출연자 이주미가 지목됐다. 이에 박건호 변호사는 "이주미 변호사는 너무 소중하고 가까운 동료다. 이러한 일에 당연히 해당이 없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시즌1 김세린이 언급됐고, 김세린은 직접 SNS 계정에 "확실한 내용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려고 했으나 너무나 많은 오해와 억측이 사실처럼 올라와 더 이상 안 될 것 같아 올린다"란 글을 올렸다. 이어 "현재 사기죄로 피소되었다는 사람과 전혀 무관하다. 돈을 빌린 뒤 1원도 변제하지 않고 잠수로 일관하고 있다는 사실 역시 전혀 사실이 아니다. 영상을 올린 변호사님을 뵌 적도 연락을 한 적도 단 한 번도 없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기사와 영상에 나온 차용 사기 사건 피고소인은 내가 아니다. 더 이상 억측은 멈춰주길 부탁드린다"며 "오해가 있다면 풀고 잘못된 부분은 바로잡고 모든 내용을 증명하겠다"라고 알리며 "나에 관한 허위사실 추측 등을 마치 사실인 양 유포하는 네티즌들은 법적대응하겠다"라고 경고했다.

OSEN

- 다음은 박건호 변호사 글 전문

박건호변호사입니다. 본 영상이 공개된 뒤로 많은 추측성 글이 발생하고 그로 인해 피해를 겪고 있는 출연진분들 제작진분들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고소장 제출과 영상을 동시에 송출한 부분에 대해선 개인적으로 정말 많은 고민을 했었던 결정이었습니다. 정말 오랜 시간 거짓으로 대응하는 것을 참아오면서 고소 이외에는 답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문제는 영상을 올린 내용과 방법이었습니다. 영상을 올린 뒤 피해가 빠른 시간 안에 회복될 것이라 생각했고 실제로 영상을 올린 뒤 몇 시간 내로 두절되었던 연락이 다시 와서 영상의 효과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의도와 달리 김세린 님을 포함한 출연진들 중 아 무런 해당이 되지도 않는데 영상으로 인해 의심을 받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미처 신경을 못썼던 부분입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저로 인해 온오프라인에 서 불필요한 해명을 해야 하신 부분 너무나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해당 사건이 종결되더라도 해당 프로그램과 출 연진이 향후 불필요한 오해를 조금이라도 당하시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더불어 해당 가해자의 추가 사기 피해가 있다면 그 부분도 저희 법인에 알려주시면 감 사하겠습니다. 가해자가 통화해서 애기한 것처럼 가해자의 무자력이 사실이라면 저희 피해자 말고도 다른 피해자들이 있을 수 있고 이러한 영상이 나가지 않는다면 2차 3차 피해가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의도와 달리 피해를 남긴 부분에 대해서는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nyc@osen.co.kr

[사진] OSEN DB, 채널A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