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존재감 의심" 쓰라린 평가받았던 LEE, 쓸쓸히 벤치로 향하나... 바르셀로나전 '선발 제외' 예상 지배적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이강인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노진주 기자] 파리 생제르맹(PSG)의 이강인(23)이 바르셀로나와 '별들의 무대' 2차전에선 '벤치 출격'할 것이란 예상이 지배적이다.

PSG는 17일(한국시간) 오전 4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에스타디 올림픽 류이스 콤파니스에서 바르셀로나와 2023-20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을 치른다.

앞서 PSG는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 2-3로 패했다. 다소 불리한 상황에서 원정 2차전에 나선다.

이강인 선발로 나설지 관건이다. 그는 1차전에선 선발로 나서 61분간 뛰었다. 슈팅 2개를 날렸지만 좋지 못한 평가를 받아 2차전 선발 출전이 불투명하다.

바르셀로나와 첫 경기에서 공격의 포문을 연 선수는 이강인이었다. 그는 전반 6분 박스 모서리 부근에서 바르셀로나 골대를 한 번 눈으로 확인한 뒤 왼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노렸다. 그러나 공은 골키퍼 품으로 향했다. 이강인은 전반 27분 비슷한 위치에서 한 번 더 슈팅을 날렸다. 하지만 결과는 같았다. 선방에 막혔다.

그러나 첫 번째 골은 바르셀로나에서 나왔다. 전반 37분 역습 상황 속 오른쪽 측면에 있던 야말이 문전으로 공을 찔러줬다. 골키퍼 돈나룸마가 눈치를 채고 공을 쳐냈지만, 이때 흐른 공이 하피냐에게 흘렀다. 그는 비교적 골대가 한적한 것을 보고 바로 슈팅을 날려 득점에 성공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SG는 후반 시작과 동시에 교체카드를 꺼내들었다. 아센시오를 빼고 브래들리 바르콜라를 투입했다. 음바페와 뎀벨레는 왼쪽을, 이강인과 바르콜라는 오른쪽으로 위치를 옮겼다.

교체카드는 적중했다. PSG는 5분 만에 두 골을 넣었다. 후반 3분 음바페의 컷백이 바르셀로나 수비를 맞고 뎀벨레 발에 걸렸다. 뎀벨레가 앞에 있던 더 용을 무력화시킨 뒤 골키퍼 테어 슈테겐과 골대 사이로 슈팅을 때려 동점골을 작렬했다.

PSG는 역전에 성공했다. 후반 5분 이강인이 기점 역할을 했다. 오른쪽 측면에서 공을 소유한 이강인은 수비 방해에서 자유롭던 루이스에게 짧은 패스를 내줬고, 그는 침투하던 비티냐에게 공을 내줬다. 비티냐는 지체 없이 슈팅을 날려 역전골을 뽑아냈다.

후반 9분 이강인이 도움을 기록하는 듯했다. 문전으로 쇄도해 들어가는 바르콜라를 보고 기가 막힌 침투 패스를 찔러줬다. 바르콜라는 박스 안 오른쪽 측면에서 마음 놓고 슈팅을 날렸다. 그러나 골대를 강타했다.

후반 14분 이강인이 박스 안 상대 선수와 볼 경합하는 과정에서 넘어졌다. 그러나 주심은 정당한 견제라고 판단해 그대로 경기를 진행시켰다. 2분 뒤 이강인은 자이르 에메르와 교체 돼 먼저 경기를 마쳤다.

바르셀로나가 균형을 맞췄다. 후반 16분 동점골을 넣었다. 아크 정면에 있었던 페드리가 반 박자 빠른 패스를 골키퍼 바로 앞에 있던 하피냐에게 내줬다. 공을 띄워줬다. 하피냐가 왼발 논스톱 슈팅으로 PSG 골망을 갈랐다.

바르셀로나가 결승골을 작렬했다. 후반 31분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이 코너킥 찬스에서 헤더골을 뽑아냈다. 정확히 날아올라 머리에 공을 갖다 대 PSG 골망을 흔들었다. 경기는 그대로 종료.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축구통계사이트 ‘풋몹’에 따르면 바르셀로나와 1차전에서 이강인은 슈팅 2회, 패스 성공률 94%(32/34), 기회 창출 3회, 볼 터치 49회, 상대편 박스 내 터치 6회, 공격 지역 패스 5회, 크로스 성공률 0%(0/5), 롱 패스 성공률 100%(1/1), 태클 성공 100%(1/1), 수비적 행동 1회, 드리블 제침 2회, 지상볼 경합 성공률 33%(1/3), 공중 볼 경합 성공률 0%(0/1) 등을 기록했다.

예상 밖 이강인의 크로스가 날카로운 적이 없던 경기다. 그는 ‘풋몹’으로부터 평점 6.8을 받았다.

1997년부터 4년 동안 PSG에서 뛰었던 에릭 라베산드라타는 "이강인의 존재감이 매우 의심스러웠다"라며 혹평했다.

UEFA, 후스코어드닷컴, 90MIN 등은 이강인을 바르셀로나와 2차전 선발 예상 라인업에서 제외시켰다. 이강인과 1차전 때 교체됐던 자이르 에메리의 선발 출격을 예상했다.

/jinju217@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