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스타와의 인터뷰

장다아 "장원영과 현실자매, 닮았다고? 부모님 반응은" [엑's 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배우 장다아가 동생 장원영과 현실자매 케미를 보였다.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장다아는 티빙 오리지널 '피라미드 게임'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합법적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의 이야기가 담겼다.

극 중 장다아는 '쎄한 공주님' 백하린 역할을 맡으면서 친절한 모습부터 게임 주동자라는 이중적인 모습을 연기해냈다. 인형 같은 외모에 긴 웨이브 머리, 단정한 교복, 하얀 피부로 완전무결한 인물인 백연그룹 손녀 백하린의 모습을 그대로 드러냈다.

또한 장다아는 극 초반 친절한 모습이 주를 이루었지만 ‘피라미드 게임’의 주동자라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충격적인 반전을 선사한 인물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작품 공개에 앞서 데뷔작부터 주연을 맡은 점과, 장원영 친언니로 주목받았던 점에 부담감도 있었을 터, 이에 대해 장다아는 "제 스스로가 연기에 대한 꿈이 너무 크게 확고하게 있었고 그 꿈을 이루게 되었기때문에 부가적인 부분에 대해서 크게 흔들리거나 신경 쓰진 않았다"라고 말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다만 데뷔작을 보여줄 때 작품에서 보여줘야 하는 캐릭터가 표현함에 있어서 부족하거나 불만족하지 않을까, 처음 연기하는 거다 보니까 그런 부분에 제가 세워놓은 기준에 도달하고 싶었다. 기준에 달성하고자 하는 마음이 컸지 다른 부분에서는 마음을 쓰진 않았던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장원영 친언니' 수식어에 대해서는 "데뷔작인데 처음 알려지기 시작했을 때 이미 그 부분에 대해서는 오픈이 되어있었다. 제 의지와는 상관없이 따라올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고 받아들였다"고 전했다.

그럼에도 '장원영 친언니'로 먼저 알려지는 걸 원치 않았었다고. "처음부터 그 부분을 원했던 걸 아니기 때문에"라며 배우로서 인정받고 싶다며 열정을 보였다.

장원영과 외모가 많이 닮았다는 반응에 대해서는 "그렇게 닮았는지 잘 모르겠더라. 닮았다고 생각은 딱히 없었는데. 오픈되면서 그런 말들이 있어서 처음 보셨을 때는 닮은 부분이 있나 생각했다. 동생의 생각은 모르겠다"고 말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원영과는 현실 자매 그 자체라고. 동생의 활약을 바라보며 "특별한 생각이라 할 건 없을 것 같고 현실 자매다 보니까 덤덤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현실 자매처럼 티격태격하냐는 물음에는 "어렸을 적에는 싸웠을 수 있는데 커서는 부딪힘이 없고 가족인 거다. 평범한"이라며 웃었다.

장원영과 가장 최근 대화를 나눈 적이 언제냐고 묻자, 기억이 안난다고 밝혀 웃음을 안겼다. 이어 연락을 주고받은 것에 대해서는 "'피라미드 게임'으로 연락하지 않았을까요?"라며 "짤을 보내왔던 것 같다. 작품을 잘 봤다는 의미로"라고 말하며 현실자매 케미를 뽐냈다.

부모님 반응에 대해서는 "부모님께서도 자녀 둘이 연예계 쪽에 뜻이 있다 보니까 신기하면 신기하다고 할 수 있겠지만 좋아하는 분야가 비슷하다 보니 만족하고 좋아하고 계신다"며 "부모님께서는 연기에 관심이 있어 했던 걸 알고 계셨다. 졸업하고 연기를 처음 시작하게 되었을때 순수한 마음으로 응원해 주셨다. 첫 작품이 오픈되었을 때 가장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셨던 것 같다"고 전했다.

사진=티빙, 엑스포츠뉴스DB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