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르세라핌·에스파? 女그룹 다 제쳤다” 새 ‘군통령’ 누군가했더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르세라핌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병사들이 브런치를 함께 먹고 싶은 스타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를 가장 선호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

국방일보는 지난 12~17일 '더캠프' 앱에서 병사 459명을 대상으로 주관식 설문조사를 진행해 이같은 결과를 확인했다고 28일 밝혔다.

질문은 '휴일 브런치데이를 함께 하고 싶은 스타는'이었다. 이에 백 대표를 뽑은 병사가 전체의 15%인 69명이었다. 이유에는 "진로에 대한 조언을 듣고 싶다", "더 맛있는 브런치를 만들어 줄 것 같다"는 등이 있었다.

백 대표에 이어 르세라핌(47표·10%), 에스파(38표·8%), 뉴진스·프로미스나인(각 23표·5%) 등 걸그룹 이름이 나왔다.

국방일보 관계자는 "'부대 급식으로 만나고픈 백 대표의 메뉴'가 바로 다음 질문이라 백 대표가 많은 표를 얻은 것 같다"고 했다. 이 질문에는 제육볶음(46표), 짜장면·치킨(21표), 볶음밥·갈비(19표)를 답한 병사들이 많았다.

헤럴드경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백 대표는 지난 1월 국방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군 급식 개선에 나서기로 했다.

백 대표는 과거 육군 표병장교(학사 14기)로 군 복무를 하며 육군 제7포병여단에서 간부 식당 관리 장교로 일했다. 백 대표는 이런 이력으로 '전설의 취사 장교'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국방부는 "백 대표의 간편한 조리법을 통한 신메뉴 개발은 군 급식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국방부는 이번 체결을 통해 장병에게 질 좋은 급식을 제공하는 동시에 취사병의 경우 전역 후 더본코리아 우선 채용 기회도 마련해 주는 등 협력관계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