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피아니스트 배장은 새 미니 음반 발표
에이핑크 내달 팬 콘서트 개최
뉴진스 |
(서울=연합뉴스) 안정훈 기자 = ▲ 뉴진스 'OMG',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수 1억회 돌파 = 걸그룹 뉴진스의 'OMG'가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수 1억 회를 돌파했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9일 밝혔다.
지난달 2일 공개된 'OMG는 발표 36일만인 이달 7일을 기준으로 1억177만699회의 재생 수를 기록했다.
이로써 뉴진스는 데뷔곡 '하이프 보이'(Hype boy)와 '어텐션'(Attention), 'OMG'의 선공개 곡 '디토'(Ditto)에 이어 네 번째 1억 회 이상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배장은, 새 미니음반 표지 |
▲ 재즈 피아니스트 배장은, 새 미니 음반 발표 = 재즈 피아니스트 배장은이 10일 새 미니음반 '기쁜자루와 피아노'를 발표한다.
이번 음반은 2019년에 발매한 '리버레이션 아말가메이션' 이후 4년 만의 신보다. 전작은 2020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 연주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음반에는 타이틀곡 '기쁜자루'를 포함해 배장은의 솔로 피아노곡 5곡이 수록됐다.
그는 이번 음반에 대해 "아버지를 생각하며 만든 음반"이라고 소개했다.
에이핑크 팬 콘서트 포스터 |
▲ 에이핑크, 내달 팬 콘서트 개최 = 걸그룹 에이핑크가 내달 일본 도쿄, 오사카, 홍콩, 대만, 서울을 순회하는 팬 콘서트 '핑크 드라이브'를 연다고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에이핑크는 3월 17일 도쿄를 시작으로, 19일 오사카, 26일 홍콩, 4월 1일 대만을 순회하며 현지 팬들을 만난다. 한국 콘서트는 4월 15∼16일 이틀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2021년 12월 개최한 팬 미팅 이후 약 1년 3개월 만에 에이핑크 다섯 멤버들을 만날 수 있는 공연이다.
소속사는 "팬들의 오랜 기다림과 갈증을 해소 시켜줄 상쾌한 드라이브 같은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hu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