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툰과 설문조사, SNS 공유 등 다양한 콘텐츠 구성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7월 정보보호의 달을 기념해 알약을 통한 사용자 보안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내달 12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알약 이벤트는 사용자의 보안 인식을 높이고, 보안을 위한 기본 조치를 실천하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일반인에게 어렵게 느껴지는 보안 지식을 친숙한 웹툰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첫 번째 이벤트인 ‘안전한 습관 Check! Check!’는 재미있는 패러디 웹툰을 통해 PC·스마트폰 보안과 관련된 5가지 안전 습관을 확인하고, 앞으로의 보안 실천 결심을 덧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두 번째 이벤트 ‘딱 3분! 보안 인식 설문조사!’는 사용자 보안 인식과 관련된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설문조사 문항에 응답하면서, 평소 자신의 보안 인식 수준을 자연스럽게 돌아보는 기회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 ‘알약 정기 검진! 결과는?’ 이벤트는 알약과 알약 안드로이드를 통해 PC와 스마트폰을 검사하고, 결과 화면을 SNS 상에서 친구들과 공유하는 이벤트다.
회사측은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보안 관련 지식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의 평소 보안 패턴을 스스로 점검하고, 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는 알약 홈페이지(alyac.altools.co.kr/Main/Default.aspx)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95명에게 각종 상품권과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29일 알툴즈 공식 블로그(blog.altools.co.kr)에 공지될 예정이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