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슈돌', 때아닌 대본 논란→영상 삭제…"제작진 위한 스크립트"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예고편에 담긴 의문의 문서로 인해 때아닌 '대본' 논란에 휩싸였다.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측은 27일, 오는 3월 1일 방송 예고편을 공개했다. 그 중 샘 해밍턴 아들 윌리엄, 벤틀리 가족의 예고편에서는 의문의 문서가 포착됐다. 샘 해밍턴이 아이들과 대화하는 장면에서 문서가 카메라에 담긴 것.

이를 본 누리꾼들은 해당 문서가 '대본'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슈돌'는 아빠와 아이들이 출연하는 관찰 예능. 대본이 있다는 상상을 할 수 없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이는 '대본 논란'으로 이어졌다.

결국 '슈돌' 제작진들은 해당 문서를 모자이크 처리한 뒤 다시 영상을 업로드했다. 그러나 논란은 계속됐고, 이후 해당 장면을 삭제한 상태다. 하지만 다른 각도의 카메라에도 '대본 의혹'을 받은 문서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슈돌' 관계자는 28일 엑스포츠뉴스에 "대본은 없다. 예고편에 나온 것은 프리뷰 형태의 스크립트"라며 "작가들이 현장에서 적은 것으로 제작진의 편의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대본이 있다고 해도 아기들이 그대로 할 수 있겠냐"며 '대본 의혹'에 황당한 반응을 보이는 한편, "어느 정도 콘셉트를 잡아서 하지 않겠냐" 등의 이해한다는 반응도 보이고 있다.

한편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15분 방송된다.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슈퍼맨이 돌아왔다' 예고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