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김광현, 메이저리그 첫 선발등판…2이닝 퍼펙트 3삼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범경기서 3이닝 5삼진 무실점

한겨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광현(32·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첫 메이저리그 선발등판 경기에서 2이닝 동안 완벽한 투구를 펼쳤다.

김광현은 27일(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 로저 딘 스타디움에서 열린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2이닝 동안 삼진 3개를 잡아내며 단 한명에게도 출루를 허용하지 않았다. 외야로 날아간 타구가 한 개도 없을 만큼 상대 타선을 완벽하게 제압했다.

1회초 우타자 조너선 비야를 3루 땅볼로 처리한 김광현은 후속타자 브라이언 앤더슨을 풀카운트 승부 끝에 헛스윙 삼진 처리했다. 이어 코리 디커슨도 1루땅볼로 잡아내며 1회를 마쳤다.

김광현은 2회에도 강타자인 4번타자 헤수스 아길라를 공 5개로 헛스윙 삼진 처리했다. 이어 맷 조이스를 유격수 뜬공으로 잡았고 이산 디아스를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하고 예정된 2이닝을 마쳤다. 투구 수는 29개였고, 이 중 18개가 스트라이크존을 통과했다.

메이저리그 칼럼니스트 제프 존스는 자신의 트위터에 “이날 김광현의 최고구속은 시속 94마일(151㎞)이었다. 구속에 변화가 컸고, 치기 힘든 매우 지저분한 공을 던졌다”고 전했다.

올해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중간 성적은 2경기 3이닝 무피안타 무실점 5탈삼진이다. 이날 세인트루이스는 7-8로 역전패했다. 마운드에 오른 세인트루이스 선수 7명 중 피안타 없이 등판을 마친 투수는 김광현뿐이었다.

현지 매체들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세인트루이스 포스트디스패치는 “세인트루이스 선발투수로 나선 김광현의 공은 칠 수 없는 수준이었다”고 설명했다. 이 매체는 “김광현은 첫 시범경기 등판에 이어 두번째 경기에서도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며 “그는 시속 150㎞대 초반의 직구와 날카로운 변화구를 활용해 6명의 타자를 상대로 2이닝을 완벽하게 막아냈다”고 전했다.

미국 폭스스포츠는 “세인트루이스는 마이애미에 패했지만, 김광현의 출발은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었다”고 소개했고 미국 헤럴드 앤드 리뷰도 “김광현은 2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으며, 그의 공은 치기 힘들 정도로 좋았다”고 보도했다.

이찬영 기자 lcy100@hani.co.kr

▶네이버에서 한겨레 구독하기
▶신문 보는 당신은 핵인싸!▶조금 삐딱한 뉴스 B딱!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