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방탄소년단, 미국 그래미 어워즈에서 공연...한국 가수 최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정승원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제62회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에서 공연한다.

팝계 최고 권위를 지닌 그래미 어워즈에서 한국 가수가 공연하는 것은 사상 최초다.

뉴스핌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작년 제61회 그래미 어워즈에 시상자로 참석한 것에 이어 2년 연속 그래미 무대를 밟게 됐다.

그래미 측은 23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오는 2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리는 그래미 어워즈 시상식에서 '올드 타운 로드 올 스타즈'(Old Town Road All-Stars) 무대에 함께 한다고 밝혔다.

그래미에 따르면, 컨트리 가수 빌리 레이 사이러스, 래퍼 릴 나스 엑스와 함께 방탄소년단, 디플로, 메이슨 램지, 그리고 다른 깜짝 게스트들이 '올드 타운 로드 올 스타즈' 무대를 꾸민다.

그래미는 홈페이지에 게재한 공연자(Performers) 명단에도 방탄소년단을 추가했다.

그래미를 주관하는 미국레코드예술과학아카데미(NARAS)에 따르면, '올드 타운 로드 올스타즈'는 올해 시상식에서 마련되는 두 개의 특별 코너(special segments) 중 하나다.

릴 나스 엑스의 '올드 타운 로드'는 빌보드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9주간 1위를 차지한 곡으로, 많은 뮤지션과의 협업 버전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방탄소년단 리더 RM도 지난해 7월 '올드 타운 로드'에 피처링한 협업 음원 '서울 타운 로드'(Seoul Town Road)를 릴 나스 엑스와 함께 발표한 적이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그래미 어워즈에 시상자로 초청돼 한국 가수로는 처음 참석했다.

이들은 '베스트 R&B 앨범' 부문을 시상했, 당시 무대에 올라 "다시 돌아오겠다"고 도전 의지를 나타내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8일 LA로 출국했다. 현지시간 28일에는 미국 CBS 인기 토크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에 출연해 신곡 '블랙 스완' 무대를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origi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