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커쇼 “류현진 나갔지만…포스트시즌 승리 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성범 기자

메이저리그(MLB) LA다저스 클레이튼 커쇼(31)가 내년 시즌을 앞두고 긍정적인 자세를 잃지 않았다. 류현진을 포함해 몇 명이 팀을 나갔지만 다시 월드시리즈 우승에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미국 ‘다저스네이션’은 15일(한국시간) 커쇼의 근황을 소개했다. 다저스 연례행사인 어린이 연휴 파티에 참여한 커쇼는 인터뷰를 통해 그간의 감정을 털어놓았다. 류현진(32)도 언급했다.

커쇼는 “내가 더 잘 던졌더라면 이겼을 것이다. 포스트시즌은 내가 대답하기 어려운 부분이다. 그러나 훌륭한 팀이었다. 류현진, 리치 힐(39), 러셀 마틴(36)이 나갔지만 앤드류 프리드먼(43) 단장이 필요한 부분을 잘 메울 것이라 본다. 다시 포스트시즌에 진출해 승리할 수 있을 거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매일경제

커쇼가 포스트시즌 충격을 딛고 긍정적인 인터뷰를 남겼다. 사진=AFPBBNews=News1


커쇼는 MLB 통산 347경기 2274⅔이닝 169승 74패 평균자책점 2.44라는 전설적인 커리어를 쌓았다. 그러나 포스트시즌은 32경기 158⅓이닝 9승 11패 ERA 평균자책점 4.43에 그친다. 2019년에도 디비전 시리즈 최종전서 ⅓이닝 2실점으로 무너져 탈락 원흉이 됐다.

충격을 털어낸 커쇼는 “지난 몇 년을 생각하면 감사한 마음이 든다. 이 팀의 일부분인 것이 행복하다. 경기에 졌을 때 그 중심에 서는 것은 재미없는 일이다. 그러나 난 포기하지 않았다. 계속 노력하고 나아지길 원한다. 어떤 일이 일어나든 우리 팀은 더 잘할 수 있다. 월드시리즈에 다시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mungbean2@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