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6890474 1072019121456890474 06 0602001 6.0.22-RELEASE 107 스포티비뉴스 0 false true false false 1576273500000 1576273574000 related

김건모와 강용석의 '잘못된 만남'…성폭행 의혹, 본격 법정싸움 돌입[종합]

글자크기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어디서부터 잘못됐을까. '김건모 저격수'를 자처한 강용석 변호사와 결혼을 앞두고 때아닌 몸살을 앓고 있는 김건모. 이들의 '잘못된 만남'에 많은 이들이 주시하고 있다.

김건모 소속사 건음기획 손종민 대표와 김건모 측 변호인은 13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경찰서를 방문해 김건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A 씨를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김건모 측 변호인은 고소에 앞서 취재진에 "아직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여성분이 누군지 모르고, 고소장도 받아보지 못했다"며 "해당 업소는 수사 과정에서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피소 5일 만에 맞고소한 이유에 대해 "일주일 정도면 상대측 고소장을 받게 돼 있는데 기다려도 오지 않아 강용석 변호사 측이 배포한 보도자료를 보고 내용을 유추해 사실무근이라는 내용으로 고소장을 작성했다"고 설명했다.

스포티비뉴스


김건모는 변호사 강용석, 김세의 전 MBC 기자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 김건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여성 A 씨, '시끄럽다'는 이유로 김건모에게 일방적으로 폭행당해 안와 및 코뼈 골절을 당했다는 여성 B 씨의 인터뷰를 차례로 공개하면서 논란이 커졌다.

강용석 변호사는 피해를 주장하는 A 씨가 목소리를 높일 수 있도록 도왔다. 그는 A 씨의 인터뷰를 유튜브 '가로세로연구' 채널을 통해 전하는가 하면, A 씨를 대신해 지난 9일 오전 11시 서울중앙지검에 김건모의 성폭행 의혹을 조사해달라는 고소장을 제출했다.

스포티비뉴스


"사실무근"임을 주장하면서도 직접적인 입장 발표를 자제해왔던 김건모 측은 공식 보도자료로 A 씨의 주장에 반박하는 한편, 무고로 그를 경찰에 맞고소했다. 김건모를 대리해 소속사 대표인 손종민과 고은석 변호사가 김건모의 고소장을 강남경찰서에 직접 접수했다.

그러면서 김건모는 27년간의 연예 활동을 악의적 의도로 폄훼하고 거짓 사실을 유포하고 있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도 그럴 것이 김건모는 성폭행 의혹이 불거진 이후 각종 방송 프로그램과 전국투어 콘서트 등 기존 출연과 일정에 차질이 생겼다. 예정된 일정을 소화하다 비난의 화살을 맞은 것.

스포티비뉴스


무엇보다 김건모는 최근 결혼 소식을 알렸던 바. 갑작스러운 성폭행 논란은 방송가를 당혹스럽게 만들었다. 방송 예정이던 프로그램들이 김건모의 결혼 관련 이야기로 녹화를 마쳤기 때문이다. 프러포즈 과정을 그대로 방송한 SBS '미운 우리 새끼'와 아내 장지연 오빠 장희웅의 관련 발언을 클립 영상에 실수로 올린 '비디오스타'는 때아닌 뭇매를 맞았다.

결국 방송가는 '김건모 지우기'에 나섰고, 김건모 콘서트 전국투어 일정도 취소됐다. 공연기획사 아이스타미디어는 "최근 발생한 아티스트(김건모) 측 이슈로 인해 12월 24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예정돼 있던 전국투어 일정 전체를 부득이하게 취소하게 됐음을 알려드린다. 공연을 기다려주신 많은 관객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유감스럽게 생각하는 바이며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고 전국투어 취소를 공지하면서 전액 환불을 약속했다.

히트곡 '잘못된 만남'을 비롯 수많은 기록을 세운 톱가수 김건모는 데뷔 27년 만에 '최악의 스캔들'에 휘말렸고, 피해를 주장하는 A 씨 뒤에는 '김건모 저격수' 강용석 변호사가 있다. 성폭행 의혹을 두고 다투는 이들의 '잘못된 만남'이 이제 본격적으로 법정싸움으로 돌입,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