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경질’ 포체티노, 뮌헨으로? 지난 시즌부터 접촉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마우리시오 포체티노(47·아르헨티나) 전 토트넘 감독이 공석인 바이에른 뮌헨 후임 사령탑으로 부임할 가능성이 제기된다.

포체티노 감독은 20일(한국시간) 토트넘에서 성적 부진으로 경질됐다. 이번 시즌 토트넘은 21일 현재 프리미어리그 3승 5무 4패(승점 18)로 14위에 쳐져 있다. 토트넘은 후임으로 주제 무리뉴(56·포르투갈) 감독을 선임했다.

반면 포체티노 감독은 바이에른 뮌헨 사령탑에 오를 가능성이 농후한 상황이다. 독일 ‘빌트’는 21일 “포체티노 감독이 2018년부터 하산 살리하미지치(42·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뮌헨 단장과 접촉했다. 살리하미지치 단장은 포체티노 감독을 높이 평가하며 니코 코바치(48·크로아티아) 전 뮌헨 감독의 후임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고 보도했다.

매일경제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전 토트넘 감독이 공석인 바이에른 뮌헨 후임 사령탑으로 부임할 가능성이 제기된다. 사진=AFPBBNews=News1


코바치 감독은 11월4일 성적 부진으로 자진 신임했다. 뮌헨은 한스-디터 플리크(54) 감독대행이 올해 말까지 팀을 이끈다고 발표했다.

‘빌트’는 “뮌헨이 포체티노 감독을 다음 시즌에 선임할 예정이다. 그전까지 독일어를 구사할 수 있는 시간을 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미국 ‘디 애슬레틱’도 포체티노 감독이 차기 행선지로 뮌헨이 유력하다고 예상했다. “뮌헨은 무슨 수로 쓰든 포체티노 감독을 데려오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dan0925@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