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6407307 0372019112056407307 06 0602001 6.0.22-RELEASE 37 헤럴드경제 0 false true true true 1574258038000 1574258041000 related

첫방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윤시윤, 기억상실→다이어리에 "난 싸이코패스였어" '착각'(종합)

글자크기
[헤럴드POP=전하나 기자]

헤럴드경제

tvN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방송캡쳐


윤시윤이 기억상실로 자신이 연쇄살인마로 착각했다.

20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에서는 육동식(윤시윤 분)이 교통사고로 기억을 잃어 자신이 싸이코패스라고 믿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희대의 연쇄살인마로 육동식이 검거 되고 육동식은 기자들의 질문에 얼굴을 공개하고 "저는 미친사람이 아니라 그냥 싸이코패스 살인자입니다"라고 웃으며 답했다. 체포 3개월 전 육동식은 거절하지 못해 박재호(김기두 분)의 보고서를 맡아 하게 된 육동식은 "마무리를 하기는 했는데 FDA승인이 확실시 됐다는게 살펴봐야 될거 같다"라고 공찬석(최대철 분)에게 보고서에 대해 문제가 있다고 물었지만 공찬석은 "위에서 다이렉트로 오더 내린거다 빨리 올려 그냥"라며 육동식의 의견을 무시하고 괴롭혔다.

유성바이오메디가 신약 승인에 대해 숨겼다는 사실이 언론에 공개 되고 공찬석은 육동식을 불러 "아마도 징계 해고 형식이 될거다. 퇴직금을 내가 위에다 얘기해서 받게 해주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육동식은 "나는 박대리가 부탁해서 도와준거 밖에 없다"라고 반박했지만 공찬석은 "위에서는 최종적으로 보고서를 누가 올렸나만 보더라. 미안하다 동식아"라며 모든 책임을 육동식에게 넘겼다. 그리고 육동식은 박재호가 팀장에게 "아시잖아요. 육동식 걔 호구인거. 별 문제 없을거다"라고 통화하는 것을 목격했다. 이후 육동식은 대한증권으로 돌아와 유서를 남긴 육동식이 자살을 하기 위해 공사중인 건물로 향했다. 그리고 뛰어내리려던 육동식이 건물 아래 세워져 있는 차를 발견하고 "겁나서 포기하는게 아니다. 누가 보면 안되니까"라며 뛰어내리는 것을 포기했다.

그런가운데 서인우(박성훈 분)는 노숙자를 살해하기 전 자신의 다이어리에 노숙자의 피로 지장을 찍어 기록을 남겼다. 그리고 노숙자에 의해 다이어리가 날아갔고 육동식이 그 다이어리를 주웠다. 이어 서인우가 다이어리를 찾기 위해 육동식에게 다가갔고 육동식이 다이어리를 가지고 도망가던 중 심보경(정인선 분)이 운전하던 경찰차에 치여 정신을 잃었다. 이후 병원에서 깨어난 육동식은 심보경에게 "근데요 제 이름이 동식인가요?"라며 자신을 기억 못했다. 그리고 육동식에 대해 의사는 "역행성 기억상실증이다"라고 진단했다.

심보경은 차에서 발견한 다이어리가 육동식에게 전해주며 "혹시 이거 보시고 기억 돌아오시면 제가 일기장 찾아주신거 잊어버리면 안된다"라고 강조했다. 이후 좌우를 바꿔 작성된 일기장에 육동식은 "이거 저 뭔지 알거 같다"라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책에서 본거 같다며 "왼쪽으로 써서 거울로 비춰보면 보인다"라며 일기장을 읽은 육동식은 사람을 죽였다는 내용을 보고 심보경에게 내용을 숨겼다.

혼자 집에 남은 육동식은 "이 다이어리는 말하고 있다. 나는 싸이코패스 연쇄 살인마라고"라며 다이어리를 읽기 시작했다. 그리고 육동식은 사건들을 검색해 "소설이라고 믿고 싶지만 아니다. 실제 벌어진 사건들이다. 마지막 살인이 벌어진 바로 그날 내가 살인자 그것도 6명을 죽인 연쇄 살인마라니"라며 충격을 받았다. 사건 현장을 찾아간 육동식은 노숙자의 "살려주세요"라는 말을 떠올리고 자신이 연쇄살인범이라고 확신했다. 감사팀이 육동식을 찾아오고 박재호에게 속아 모두 자신의 책임이라고 답하는 육동식에게 감사팀 조유진은 "육동식씨 역시 소문대로다. 소심하고 만만한 바보 대충 부탁하면 거절못하고 다 들어주는 호구"라며 "동식씨한테 다 뒤집어 쓰라고 한거잖아 당신 완전히 이용당하고 있는거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찬석에게 분노한 육동식은 "자기가 싼 똥 자기가 치워야지"라며 연쇄살인범이 다이어리에 적은대로 양변기 뚜껑으로 공찬석을 위협하며 "난 찌질한게 아니라 찌질한 척 했던거다. 내 정체를 숨기기 위해 역시 난 싸이코패스였어"라고 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