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스푸파2' 백종원, 중국 시안의 명주 '서봉주' 극찬‥"대단한 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tvN='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즌2' 캡쳐


[헤럴드POP=서유나 기자]백종원이 중국 시안의 명주를 소개했다.

13일 방송된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즌2' (이하 '스푸파2')에서는 시즌 네 번째 도시 중국 시안을 찾아 서민 음식의 진수를 맛보는 백종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백종원은 유포면을 맛보며 "기름떡볶이와 비슷하다. 수제비를 비벼먹는 느낌."이라고 평했다. 백종원이 꼽는 단 한가지 아쉬운 점은 '면치기'를 할 수 없다는 점. 백종원은 "수제비로 해도 이 맛이 안 나올 거 같다."며 연신 감탄했다.

이후 거리로 나선 백종원은 "술이 한잔 생각날 때 먹으러 가는 음식"이라며 후루터우 샤오차오를 찾았다. 이번엔 시안의 명주인 서봉주와 함께 음식을 즐기기로 했다. 백종원은 "서봉주, 대단한 술. 중국 서쪽 지역의 명주. 명주이지만 식당에서 판매되는 것은 가격이 좀 저렴한 술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용기가 주해. 싸리나무를 엮어서 만든다고 한다."고 소개했다.

오늘의 안주인 후루터우는 돼지 대창. 모는 빵이었다. 백종원은 "모를 뜯는 걸 가장 먼저 해야한다. 모는 시안 사람들에게 떼려야 뗄 수 없는 우리로 치면 쌀밥같은 존재. 이걸 다 뜯어서 가져가면 이걸 넣고 볶아줄 것."이라고 말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