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정유미 논란언급 “‘82년생 김지영’ 둘러싼 이슈? 제대로 보여드리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정유미가 ‘82년생 김지영’을 둘러싼 이슈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정유미는 30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인구에서 열린 영화 ‘82년생 김지영’ 제작보고회에서 “화제가 된 소설이라고 만 알고 시나리오를 먼저 읽었다. 어떤 이슈들이 있었는데 담고 싶은 이야기를 제대로 만들어서 보여드리는 게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원작 ‘82년생 김지영’은 일각에서 여성중심적인 소설, 페미니즘 소설이라는 말이 나오면서 이슈가 된 바 있다.

공유 역시 “저는 출연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지 않았다. 저도 시나리오를 먼저 접한 캐릭터다. 시나리오 덮고 가족들의 생각이 많이 났다. 시나리오를 보고 우는 건 드문데, 시나리오를 보고 꽤 많이 울었다”며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그러면서 “대현의 어떤 순간에서 굉장히 울컥한 지점이 있다. 글로만 접했을 때 그런 일은 흔치 않다. 마치 그 상황을 연기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크게 울컥했다는 것에 본능적으로 영화 출연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이와 함께 “가족 생각이 많이 나 엄마에게 전화했다. 평소에는 까칠하고 불효자지만 새삼 부모님이 생각나면서 감사하더라. 당황해하시더니 웃으셨다. 기분이 좋으셨던 것 같다”면서 “(출연에 대해) 크게 고민할 이유는 없었다. 세대가 다른 저, 저의 세대, 다음 세대에 많은 이들이 같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영화다”고 덧붙였다.

kiki2022@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