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K팝 새역사” 방탄소년단 지민, 첫 자작곡 '약속' 韓 가수 최초 ‘사클 스트리밍 6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 지민의 첫 자작 솔로곡 '약속(Promise)'이 세계 최대 무료 음원 사이트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한국 가수 최초’ 역대 최다 스트리밍 톱10에서 6위를 차지하는 또 하나의 대기록을 세웠다.

이는 지난 6일 역대 최다 스트리밍 톱10의 9위로 첫 진입한 후 거의 3주일 만에 이룬 쾌거다.

세계일보

방탄소년단 지민


지난해 12월 31일 자정 깜짝 공개된 '약속'은 ‘24시간 이내 최다 스트리밍’으로 미국 최고 힙합 가수 드레이크의 ’Duppy Freestyle‘을 더블에 가까운 수치로 깨는 신기록을 세우면서 호주 언론에 K-팝 프론트맨의 수식을 얻고 기록 경신의 포문을 열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이를 공식 발표하면서 뉴욕타임즈 등 주요 언론이 잇달아 대서특필했으며 힙합 전문 매체를 포함해 3대 미국 음악 전문지인 빌보드, MBW 등 유명 매체들도 최초의 대기록을 앞다퉈 보도했다.

세계일보

사운드 클라우드 '약속' 전체 스트리밍 6위


비상업 음원으로 공개된 자작곡 ‘약속’은 현재 1억 8000만에 가까운 스트리밍 수를 기록하며 사운드 클라우드 역대 톱10에서 6위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만들고 5위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 외에도 약속은 24시간 이내 850만 최다 스트리밍 신기록과 방탄소년단의 곡을 포함한 모든 한국 음원 중 최다 스트리밍 수 및 모든 장르 최장 기간 차트인이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다.

이는 방탄소년단 지민을 수식하던 역대 최고의 퍼포머라는 타이틀, 그 이상의 막강한 글로벌 음원 파워를 입증하고 있는 것이다.

세계일보

사운드 클라우드 톱10 진입 관련 해외 매체 기사 내용


지민의 ‘약속’은 역대 사운드 클라우드 톱10의 음원 중 유일한 한국어 가사의 노래로 언어의 장벽을 넘어 그만이 가지고 있는 유니크하고 청아한 음색의 보컬과 섬세한 감성으로 전 세계 팬들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약속’ 유튜브 비공식 가사 영상은 현재 조회수 4460만 회를 돌파했으며 좋아요 수가 100만을 넘어 지민은 K-팝 비상업 음원 전체 가사 영상 중 최다 좋아요 수를 보유하게 됐다.

‘약속’은 사운드 클라우드에서만 인기 있는 것이 아니라 대중의 접근이 쉬운 가장 거대한 영상 플랫폼에서도 사랑받고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세계일보

'약속' 비공식 유튜브 가사 영상


영어권 K-팝 전문 매체 올케이팝은 "만약 이 노래가 공식적인 비디오를 가지고 있었다면 어땠을까"라고 지민의 인기와 신기록 경신을 축하했다.

또 최근 미국 '엘리트 데일리'의 에디터인 노엘 데보이(Noelle Devoe)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BTS 멤버들의 솔로곡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곡은 지민의 약속이다"라고 밝히는 이 곡은 전 세계 유명 매체들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

각종 솔로 음원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지민의 ‘약속’에 대해 팬들은 "‘약속’은 한국어 노래인데도 전 세계가 느끼는 감동은 국경도 없나 봐요" "정말 마음의 위로가 되는 곡이에요" "방탄 지민 한국의 자랑이다 사운드 클라우드 역대 6위라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