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포체티노, "손흥민 다른 영역 발전 위해 엄청난 훈련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한준 기자] 진화한 손흥민(27, 토트넘 홋스퍼)을 볼 수 있을까?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2019-20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를 앞둔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이 믿기 어려울 정도로 훈련했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지난 2018-19시즌 37라운드 본머스전 퇴장으로 3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다. 에버턴과 지난 시즌 최종전에 올 시즌 첫 두 경기를 뛸 수 없게 됐다. 지난 1년 간 강행군을 펼친 손흥민에게 뜻밖의 휴식이 됐지만, 손흥민은 그냥 쉬지 않았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이 경기 감각을 유지하기 위해 정말 정말 열심히 훈련했다고 생각한다"며 손흥민의 컨디션이 좋다고 말했다. 그뿐 아니다. 이어 "손흥민은 다른 영영도 발전시키려고 엄청나게 훈련했다"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2019-20시즌 첫 공식 경기를 위해 이를 갈고 있다. 프리시즌 경기에 단 한 골도 넣지 못하며 좋은 플레이에도 아쉬움을 삼켰다. 포체티노는 "지난 몇 주간 손흥민이 믿기지 않을 정도의 훈련을 보여줘 우리는 정말 행복해다. 그는 모든 훈련을 다 소화했고, 이제 팀에 도움울 주길 희망한다"며 뉴캐슬전에 손흥민이 뛰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지난 시즌 손흥민은 아주 아주 까다롭고 어려웠다. 오히려 우리는 이 상황을 활용해 손흥민의 몸 상태를 돕고 긍정적으로 만들고자 했다. 때로는 휴식이 우선일 때도 있다. 손흥민 같은 유형의 선수가 그렇다."

포체티노 감독은 늘 전력을 다하고, 많은 경기를 소화한 손흥민이 오히려 이번 징계로 인한 결장으로 휴식을 취재 더 좋은 경기를 할 수 있다고 기대했다. 손흥민의 시즌 첫 출전이 기대되는 토트넘과 뉴캐슬의 경기는 25일 밤 12시 30분(26일 0시 30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다. 스포츠 채널 SPOTV, SPOTV2, SPOTV ON과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SPOTV NOW에서 생중계한다.

스포티비뉴스=한준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