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직비디오 9억 뷰 돌파…K팝 그룹 최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블랙핑크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K팝 그룹 최초로 9억 뷰를 돌파했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어제(30일) 오후 9시 30분께 유튜브 조회수 9억 뷰를 넘어섰다. 지난해 6월 15일 공개 이후 1년 1개월 14일 만이다.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 조회수 최초-최단 신기록 족적을 남겨온 블랙핑크는 ‘뚜두뚜두’로 9억 뷰에 도달하며 대기록을 거머쥐게 됐다.

블랙핑크 ‘뚜두뚜두’는 2억 뷰 도달 시점부터 K팝 그룹 남녀 그룹 통틀어 최단 시간 신기록 행진을 펼쳤다. 이 뮤직비디오는 8억 뷰 돌파 최초-최단 기록을 쓴 기세를 이어 9억 뷰도 처음으로 가장 빨리 내딛었다.

지난해 여름 음원 시장을 강타하며 차트 1위 장기집권을 누린 ‘뚜두뚜두’는 당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꼽히는 영광을 차지하기도 했다.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의 ‘퀸’으로 불리는 블랙핑크는 멤버 제니의 ‘SOLO’를 포함해 데뷔 이후 지금까지 발표한 8편의 뮤직비디오, 히트곡 안무 영상, 음악 방송 등 억대뷰 영상 총 16개를 보유하며 조회수 고공행진 중이다.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2873만 이상의 구독자 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스타로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확인시켰다.

블랙핑크는 최근 데뷔 첫 월드 투어를 통해서도 매우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4대륙 23개 도시 32회 공연에서 22회 매진에 성공하며 평균 좌석 점유율 96.6%를 기록했다.

hongsfilm@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