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3404516 0242019062853404516 08 0801001 6.0.14-RELEASE 24 이데일리 0

토마토브이알, 신작 궁술액션 VR게임 ‘파이널 아처’ 스팀 출시

글자크기
이데일리

파이널 아처 게임 화면. 토마토브이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토마토브이알(토마토VR)의 신작 궁술 액션 VR(가상현실) 게임 ‘파이널 아처(final archer vr)’의 스팀버전이 27일 공식 출시됐다.

HTC 바이브를 이용해 진행되는 이 게임은 한 명의 궁사가 등장해 성과 마을을 점령해 오는 몬스터들과 치열한 사투를 벌이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용자는 게임 속 궁수가 돼 사방으로 몰려드는 몬스터들을 활을 이용해 물리쳐야 한다. 화살은 실제 등쪽에 위치한 화살통에서 꺼내 장전 후 당겨서 쏘는 형태로 진행되며, 활의 당김 정도에 따라 거리와 데미지 등의 변화가 생기는 사실적인 느낌을 제공한다.

특히 적을 물리치며 얻는 아이템인 불화살과 번개 화살은 화면 내 모든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로서 이용자에게 손 맛을 느끼게 해준다.

또 포지션 텔레포트 기능을 통해 몰려드는 적 사이에서도 원하는 위치로 빠르게 이동해 어지러움 없이 액션 게임의 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토마토VR 관계자는 “자체 기술로 만들어진 궁술 액션 VR 게임 파이널 아처는 얼리억세스 방식으로 스팀 출시 후 타 VR 플랫폼 등으로 확대 출시되며, 패치 및 콘텐츠 추가 등을 진행해 완성도와 재미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