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강은비 "손흥민X토트넘 아닌 맨시티 응원 죄송…악플 그만" [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강은비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겸 배우 강은비가 맨체스터시티 응원 후 악성댓글에 시달리고 있다.

18일 강은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맨시티 팬으로서 챔스 8강 2차전 영상을 보고 많은 분이 제 응원하는 모습이 불쾌하셨다면 죄송하다. 제가 맨시티를 사랑하는 마음을 알 듯 다른 팀 팬분들 마음을 알아 전 비하, 비방, 욕설을 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고 알렸다.

이어 "대한민국 사람으로서 한국 선수들을 존경하고 사랑한다"며 "2013년 카카오스토리에 좋아하는 축구 감독, 선수 사진을 친구 공개로 올리면서 자료 모으고 공부했을 때 맨시티뿐만이 아니라 토트넘도 좋아해서 '덕질'했었다"고 말했다.

또 "손흥민 선수가 있는 토트넘은 저에게 축복"이라며 "제가 축구를 왜 좋아하고 왜 사랑하는지 모르셔도 되고 저를 미워하셔도 좋다. 그런데 악플과 악성 이메일을 그만 보내 달라. 제가 지금 너무 힘이 든다"고 호소했다.

앞서 강은비는 맨체스터시티 응원 영상을 올려 팬들과 소통했다. 맨체스터시티와 경기를 치른 상대팀은 토트넘이었다. 토트넘에는 한국인 선수 손흥민이 속해있다. 이에 일부 팬들이 강은비에게 악성 댓글과 비방 메일을 보낸 것이다.

이하 강은비 사과문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이코별 햄님들 강은비입니다.

우선 맨시티 팬으로써 챔스 8강 2차전 영상을 보시고 많은분들이 제 응원하는 모습이 불쾌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전 맨시티 경기외에 epl, k리그, 중계권이 있는 축구중계 모두 합니다.

제가 맨시티를 사랑하는 마음을 알듯

다른 팀 팬분들 마음을 알아

전 비하, 비방, 욕설을 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사람으로써

너무나도 한국 선수들을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그리고 2013년 카카오스토리에

좋아하는 축구 감독, 선수 사진을 친구공개로 올리면서 자료 모으고 공부했을때 맨시티 뿐만이 아니라 토트넘도 좋아해서 이렇게 덕질했었습니다....

그런데 더욱더 손흥민 선수가 있는 토트넘은 저에게 축복입니다...

제가 축구를 왜 좋아하고

왜 사랑하는지 ... 모르셔도 되고

저를 미워하셔도 좋아요...

그런데 악플과 악성 이메일을 그만 보내주세요.... 제가 지금 너무 힘이듭니다...

이메일이 영상 올린지 3시간만에 200개가 넘게 왔어요... 업무용 이메일인데... 아무것도 작업을 못하고 있습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는 강은비가 되도록하겠습니다... 영상은 부득이하게 삭제처리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