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팝's신곡]"당신과 함께"…봄하면 장범준, 달달하게 전한 '당신과는 천천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장범준 SNS


[헤럴드POP=고명진 기자]장범준 3집이 발매됐다.

오늘(21일) 오후 6시 장범준이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3집 앨범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서 장범준은 작사, 작곡에 균형을 맞췄다고 전했다. 자신의 노래를 찾아주시는 청자들이 어떤 점을 기대하시고 좋아하실까 고민을 많이 한 앨범이라고. 가사보다는 멜로니나 반주의 여러가지 실험에 관심이 많았던 장범준 2집과 다른 모습이다.

타이틀곡 '당신과는 천천히'는 사랑하는 존재에게 회복 받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그렸다.

"퇴근 시간 전에는 / 시간이 너무 느리게 가는데 / 왜 집에만 오면 시간이 너무 빨라서 / 아쉬워 제대로 못 쉬고"

"그냥 시간이 똑같이 홀러가기만이라도 / 좋은 순간만은 천천히 / 사랑의 꿈에 취해 뒤척이는 밤이라도 / 당신과 함께 순간만은 천천히"

"그녀를 보면서 짧은 밤들을 / 그녀를 보면서 잠 못 드네요 / 그녀를 보면서 짧은 밤들을 / 그녀의 곁에서 당신과는 천천히"

장범준은 이번 앨범에서 옛날 이야기를 하더라도 현재 시점에서 바라보는 느낌으로 곡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당신과는 천천히' 이외에도 일산으로 가면 느끼는 감정을 담은 '일산으로', 기존 장범준 느낌과는 다른 반주와 서술형으로 쓴 가사가 돋보이는 '노래방에서', 아내가 예쁜데 더 예뻐지고 싶어하는 거 같아서 쓰게 된 '그모습 그대로', 20대 때 음악을 하기 위해 엄마에게 월세나 용돈을 부탁했던 일화를 담은 '엄마 용돈 좀 보내주세요', 장범준의 딸 조아가 좋아하는 노래 '이밤', 갑자기 이런 꿈을 꿔서 만들게 된 '왜', 음악 작업을 하다가 슬퍼져서 만든 '상상속에서' 등 총 8곡이 수록됐다.

장범준은 새 앨범 발표와 함께 전국투어 콘서트 '노래방에서'를 개최한다. '노래방에서'는 ‘2016 장범준 전국공연-사랑에 빠져요’ 이후 장범준이 3년 만에 선보이는 전국투어 콘서트. 장범준은 17개 지역에서 총 23회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타이틀곡 '당신과는 천천히'를 비롯, 장범준 3집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