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법원, ‘음주운전 사망’ 황민 징역 4년 6개월 실형 선고..”유족 용서 못받아”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박판석 기자] 배우 박해미의 남편 황민이 음주운전 사망사고를 내서 동승자 2명을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4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

12일 오후, 황민은 의정부지방법원에서 열린 선고 기일에 출석해 음주운전 후 사망사고를 낸 혐의에 대해 재판을 받았다. 재판부는 4년 6개월 형을 선고했다. 앞서 검찰은 징역 6년을 구형했다.

황민에게 선고한 재판부는 황민의 유죄를 인정했다. 재판부는 “황민이 음주운전 취소 수치가 넘는 혈중 알코올농도로 제한 속도의 2배가 넘는 난폭운전을 했다”며 “이 사고로 인해 동승한 2명의 피해자가 사망했고, 2명의 피해자가 부상을 입었다. 사망자의 유족으로부터는 용서받지 못했다. 과거 음주운전 및 무면허 운전 경력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재판부는 “음주운전과 무면허 운전의 전과 이외에 전과가 없고, 다친 피해자와 합의했으며 양형 요건을 고려해봤을 때, 징역 4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한다”고 했다.

황민은 지난 8월 27일 오후 경기도 구리시 강변북로 남양주 방향 토평나들목 인근에서 술에 취한 채 스포츠카를 몰며 이른 바 '칼치기' 운전을 했다. 앞서가던 버스를 추월하기 위해 갓길로 차선을 변경한 순간 갓길에 주차된 25톤 화물차를 그대로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이 사고로 동승자 2명이 숨졌고, 황민을 비롯한 다른 동승자 2명과 갓길에 서 있던 화물차 운전자가 부상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사망한 2명은 박해미가 운영 중인 해미뮤지컬컴퍼니 소속 단원들인 동시에 아내인 박해미가 교수로 재직 중인 학교의 제자들로 알려져 더 큰 안타까움을 샀다.

황민은 지난 2일 열린 1차 공판 때와 이번 2차 공판 때에 피해자들과 합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다만 재판부는 유족 측이 합의할 의사가 없다고 전해졌다. /pps2014@osen.co.kr

[사진] OSEN 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