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내뒤테' 엄효섭, 소지섭 죽이려한 스파이였다 '반전+충격' [Oh!쎈 리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수형 기자] '내 뒤에 테리우스'에서 소지섭과 권영실이 엄효섭이 스파이임을 알아챘다.

14일 방송된 MBC 수목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이하 내 뒤테)'에서 본(소지섭 분)을 살리려했던 사람은 권영실(서이숙 분)이고, 죽이려 했던 사람은 심우철(엄효섭 분)임을 알게 됐다.

이날 본(소지섭 분)은 애린(정인선 분)을 구하다가 케이(조태관 분)에게 총을 맞았다. 애린은 "무슨 일 있어도 이거 꼭 지켜라"고 말한 본의 말이 떠올라 필사적으로 도망쳤다. 마침 부국정원장 영실(서이숙 분)이 나타나 케이를 공격, 쓰러진 본을 구급차에 태웠다.

국정원장 심우철(엄효섭 분)은 킹스백인 도우(성주 분)과 지연(임세미 분)을 찾아갔다. 심우철은 본이 살아있다는 소식을 전하지 않은 지연에게 버럭, 이내, 본이 총격을 당해 입원했다는 소식을 전해들었다. 지연도 서둘러 응급실로 향했고, 영실을 보며 화가 치밀어 올랐다. 영실이 총을 쏜 것인 줄 알았기 때문. 영실은 "본을 쏜건 내가 아니다, 이미 다른 놈이 쏜 뒤에 그 놈을 추격했지만 놓쳤다"면서 현장에 올 수 있었던 이유는 제보자가 있었다고 했다. 이내 영실은 홀로 어딘가 이동해 전화를 걸었고, "이제 우리 만나야하지 않겠냐, 제보자님"이라고 말해 누군지 궁금증을 남겼다.

영실이 만난 제보자는 용태였다. 왜 자신에게 제보했냐고 했다. 죽을 위기에 처한 본을 구하고 싶었냐고 했고
심우철이 아니라 왜 자신에게 연락했는지 물었다. 용태는 "심우철이란 사람을 잘 모르지만, 그쪽이 코너스톤 사람이 아니란 건 내가 확신한다"면서 윤춘상이 권영실차장을 만났던 때를 떠올렸다. 마법사 타로카드를 몰랐더라고. 권영실은 코너스톤이 뭔지 물었다. 그리곤 용태에게 무언가 들은 후 분노했다. 권영실은 용태에게 "본, 아니 왕정남 집에 가 있어라"며 그 곳이 안전할 것이라 했다. 용태는 이를 승낙했다. 그리곤 권영실은 3년전 동선으로 막스오프만 여권에 대해 조사했다.

이어 본을 찾아가, 채연경을 죽인 것이 본이 아니라면 심우철이라고 했다. 그가 위조여권을 사칭해 폴란드 입국 날짜까지 찍힌 것도 알아냈다. 본은 "위조된 거일 수도 있다"며 믿지 않았다. 하지만 자신을 후송차에서 살려주기 위해 키를 내밀었던 남자가 들어오자, 권영실의 말을 믿게 됐다. 본을 살리려했던 사람은 권영실, 죽이려했던 사람은 심우철이었던 것. 권영실은 "네가 죽으면 캔디에 USB를 회수할 수 없는데 내가 왜, 난 조직에서 네가 죽길 가장 바라지 않는 사람"이라고 했다. 이어 후송차 폭파사건을 알게 된 것은 심우철의 통화내용을 엿들었다고 했다.

그리곤 3년전, 본과 케이가 몸싸움이 일어났을 당시, 뒤에서 본에게 총을 쏜 남자도 심우철 임이 들어났다. 그는 본의 주머니 속에서 연경에게 받은 USB를 훔쳐 달아났다. 본은 그 남자의 뒷모습이 심우철과 비슷했음을 이제야 알아챘다. /ssu0818@osen.co.kr

[사진] '내 뒤에 테리우스' 방송화면 캡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