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손 the guest' 김재욱, 믿음과 의심 사이 '혼란'...연기내공 빛났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노규민 기자]
텐아시아

‘손 the guest’ 김재욱/ 사진제공=매니지먼트 숲

OCN 수목 오리지널 ‘손 the guest’의 김재욱이 눈부신 연기내공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 18일 방송된 ‘손 the guest’ 12회에서는 누가 아군이고, 누가 적군인지 구별할 수 없는 혼란에 빠진 최윤(김재욱)의 모습이 그려졌다.

믿었던 사람들이 하나, 둘 최윤의 곁을 떠나가고 있다. 아버지처럼 믿고 따랐던 한신부(남문철)는김영수(전배수)의 구마의식 중 악령에게 먹혀 환영으로 인해 스스로 생을 마감하게 됐다. 어릴 적 사고로 가족을 모두 잃고 고아원을 전전해야 했던 최윤의 아픈 과거는 그를 철저하게 홀로 서게 만들었다.

이제 겨우 아픔을 공유하고, 박일도라는 같은 목표를 쫓는 동료가 생겨 마음을 여는가 싶었던 최윤에게 또 한 번이 시련이 닥쳐왔다. 어쩌면 화평(김동욱)이 박일도의 본체일지도 모른다는 의심이 가슴 한 켠에 자리잡기 시작했다. 애초에 형 최신부를 시작으로 박홍주(김혜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심과 추리를 펼쳤지만 어느 누구도 박일도 빙의체가 아니었다. 더군다나 화평의 아버지마저 하급령에 빙의 돼 스스로 삶을 마감했다. 보이지 않는 실체 큰 귀신이 최초의 사건이 일어났던 그 순간 한 공간에 있었던 다섯 명의 인물 중 두 사람이 목숨을 잃은 것이다.

최윤은 애써 자라나는 의심의 싹을 자르려 했다. 하지만 상황은 점점 더 의심을 증폭시켰다. 화평이 십자가에 손을 갖다 댄 순간 몸이 아픈 듯 이상 반응을 보였다는 양신부의 말과, 큰 귀신은 그 몸 안에 있을 거라는 만신 무녀(이용녀)의 말은 모든 상황을 허투루 넘길 수 없게 만들었다. 반면 박홍주가 늦은 밤 양신부와 몰래 접선하는 모습을 보았다는 길영(정은채)의 말까지 혼란은 더욱 가중됐다. 특히 동료이자 친구라 여겼던 화평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점점 격하게 치닫는 감정은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눈빛, 표정, 말투와 행동 하나까지도 섬세하게 감정을 녹여낸 김재욱의 연기는 캐릭터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김재욱의 똑똑한 캐릭터 해석이 눈에 띈다. 극 초반 절제된 감정과 다크한 아우라로 시청자들의 뇌리에 캐릭터를 각인 시켰다. 이후 최윤이 가진 사연과 감정의 변화에 자연스레 따라오도록 만들며 설득력을 높였다. 회를 거듭할수록 깊어지는 김재욱의 디테일한 연기는 시청자들이 오롯이 이야기에 빠져들 수 있도록 만들었다.

‘손 the guest’는 종영까지 단 4회만을 앞두고 있다. 박일도의 정체는 점점 더 미궁 속으로 빠져들었으며, 최윤의 믿음까지 뒤흔들어 놓고 있어 남은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자극시키고 있다.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1시 방송.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