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손흥민, FC 바이에른 뮌헨 이적 불발? "토트넘과 재계약"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손흥민이 토트넘 홋스퍼에 잔류할 전망이다. 손흥민은 언론을 통해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을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 "여기서 행복, 팀 위해 더 많은 것을 해야할 시기"

[더팩트|권혁기 기자] 손흥민(26·토트넘 홋스퍼 FC)이 FC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하지 않을 전망이다.

손흥민은 지난 2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아멕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FC과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후 가진 인터뷰에서 "토트넘과 재계약을 체결했다"면서 "여기서 행복하다. 팀을 위해 더 많은 것을 해야할 시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군복무 문제를 해결하고, 한국 A대표팀에서 큰 활약을 펼쳐 주가가 오른 상황이다. 이 가운데 독일 분데스리가 단골 우승팀 바이에른 뮌헨이 손흥민에 관심을 보인다는 소식이 이탈리아 매체 칼치오메르카토를 통해 보도됐다. 영국 현지 언론들도 해당 기사에 주목했다.

더팩트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이 지난 19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B조 1차전 인터 밀란과 경기에서 돌파하고 있다. /밀라노(이탈리아)=AP.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국 매체 풋볼 런던에 따르면 손흥민은 2022-23시즌까지 유효한 재계약을 체결했다. 토트넘이 바이엘 04 레버쿠젠에서 손흥민을 데려올 때 3000만 유로(392억 원)을 지불했다. 바이에른 뮌헨이 손흥민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클럽 역대 최고 이적료인 4150만 유로(544억 원)를 상회하는 금액을 지불해야할 거란 게 현지 매체의 예상이다.

손흥민이 독일 함부르크 SV에서 시작해 레버쿠젠을 거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로 넘어온 만큼 이번 이적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시작과도 같은 독일로 다시 넘어간다면 그 또한 의미가 남다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손흥민은 독일행에 대해 선을 그었다. 최소한 '지금'은 아니라는 의사를 확실히 표현한 셈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