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추석파일럿②] MC 판도는? 전현무 `대세`, 김숙 송은이 양세형 `강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기자]

매년 두 차례, 설과 추석 명절이면 방송사들은 파일럿 및 새 예능을 선보이며 안방극장에 즐거움을 더한다. 이때 눈여겨 보면 요즘 '대세' MC와 예능인이 누구인지 금세 드러난다. 이번 추석 연휴 활약이 두드러진 MC, 예능인은 누구일까?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현무, '대상' 수상자다운 대세 행보

이전 명절보다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이 많지 않은 가운데 2018 추석 연휴에도 전현무의 활약이 돋보인다.

전현무는 MBC의 명절 간판 예능프로그램 ‘추석특집 2018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와 KBS2 추석 파일럿 ‘어머니와 고등어’ MC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부상 논란 등에도 명절 연휴 예능의 절대 강자인 ‘아육대’에서 터줏대감 전현무는 슈퍼주니어 이특, 트와이스 나연과 MC 호흡을 맞췄다. 전현무의 예능감 만렙 진행에 아이돌 이특, 나연의 조화가 기대를 더한다. 추석 '아육대'에는 레드벨벳, 트와이스, 워너원, 빅스, NCT, 세븐틴, 모모랜드, 구구단, 아스트로, 우주소녀, 스트레이키즈 등 정상급 아이돌들이 한자리에 모여 갈고 닦은 운동 실력을 뽐냈다.

전현무는 이번 ‘아육대’ 양궁 경기 녹화 중 과녁 중앙에 있는 카메라 렌즈를 부수는 '엑스텐'이 나올 경우 "1인 1닭을 쏘겠다"는 공약을 야심차게 내걸었다가, 크게 한턱 쏜 것으로 팬들 사이에 전해져 재미를 더한다. 25, 26일 오후 6시 방송.

전현무는 KBS2 추석 파일럿 프로그램 ‘어머니와 고등어’의 MC로도 나선다. '어머니와 고등어'는 국민 생선인 고등어처럼 화려하지 않아도 소박한 맛이 일품인 요리, 엄마 밥을 오래오래 기억하기 위한 엄마 밥 기록 프로젝트. 그동안 주는 밥을 먹기만 했던 자식들이 저마다 방법으로 '엄마'의 레시피를 기록한다. 전현무를 중심으로 이원일 셰프, 장영란, 하니 등이 맛깔스러운 엄마 밥 이야기를 나눈다. 24일 오후 5시부터 2회 연속 방송.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숙 송은이 양세형, 전현무 안 부러운 '강세'

올해 안방극장에 틀었다 하면 보이는 예능스타는 김숙, 송은이, 양세형이다. 이들은 한 가운데에서든, 옆에서든 재치있는 입담으로 웃음을 선사하는 공통점이 있다. 추석 연휴에도 예외 없이 활약한다.

김숙, 송은이는 KBS2 파일럿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로 시청자를 만난다. 김숙, 송은이는 김용만, 정형돈, 민경훈 등과 함께 10문제를 풀어야만 퇴근할 수 있는 옥탑방에 갇혀 문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지식토크(?)를 펼친다. 25일 오후 5시 50분, 26일 오후 6시 30분 방송.

양세형은 25일 오후 11시 방송되는 SBS 새 예능 프로그램 '가로채널'에서 '스타킹' 이후 2년만에 SBS에 복귀하는 강호동과 MC 호흡을 맞춘다. '가로채널’은 최근 영상 크리에이터들의 뜨거운 인기에 톱스타들이 크리에이터로 변신,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해 서로 대결하는 포맷이다. 추석연휴에는 톱스타 이영애가 쌍둥이 남매 승빈, 승권이 엄마로서의 일상을 공개하며 함께해 화제성을 더한다. 재치있고 가벼운 스타일의 양세형이 카리마스와 애교를 겸비한 강호동과 만나 행 스타일이 만나 어떤 시너지를 일으킬지 기대된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연 이수현에서 박찬호 김환까지 '기대주'

예능은 새 인물이 생명이기도 하다. 올 추석은 아이돌들의 활약이 어느 때보다 적은 가운데, 슈퍼주니어 이특과 트와이스 나연이 전현무와 더불어 '아육대' MC로 나선다. 이특은 이미 아이돌 중 깔끔한 진행으로 공인 받았고, 대세 트와이스 나연의 발랄한 진행이 기대를 모은다.

유튜버로 변신해 1인 방송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악동뮤지션 이수현은 MBC 추석특집 '독수공방'에서 박찬호, 김동현, 김충재, 박재정과 함께 예능감을 뽐낸다. 낡고 고장 나 버려지거나 잊혀진 물건들을 직접 수리하며 추억을 복원하는 콘셉트의 '독수공방'에서 이수현은 발랄하면서도 따뜻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전 메이저리거 박찬호는 '독수공방' 외에 SBS '빅픽처 패밀리'로 수다본능과 입담, 엉뚱한 예능인의 매력을 뽐낼 전망이다. '빅픽처패밀리'는 살며 찍고 나누는 인생샷을 콘셉트로, 차인표, 박찬호, 류수영, 우효광 등 네 사랑꾼 스타들이 경남 통영엣 일주일간 동거하며 인생샷을 찍는 모습을 담아낸 리얼리트 프로그램. 25, 26일 오후 6시 30분 방송.

지난 1월 SBS를 떠나 프리 선언을 한 김환 아나운서도 추석에 만날 수 있다. '프리' 대선배 김성주와 tvN 추석 파일럿 ‘어쩌다 행동과학연구소' 진행을 맡는다. 인문학을 예능으로 풀어낸 게임쇼에서 유쾌한 진행의 김환이 재치있는 입담의 김성주와 만나 보여줄 케미가 기대를 모은다. 24일, 25일 오후 6시 30분 방송.

ksy70111@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