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stage리뷰] 갓세븐(GOT7), '성장진행형 K팝돌의 새콤달콤 팬사랑 풀세트'(정규3집 'Present:You' 쇼케이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GOT7(갓세븐)이 음악적 성장과 팬사랑을 담은 다채로운 음악패키지로 글로벌 K팝 주자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한다.

17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는 그룹 GOT7(갓세븐) 정규3집 'Present:You'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인기 사전진행자 MC딩동의 사회를 토대로 △타이틀곡 'Lullaby(럴러바이)' 뮤비 감상 △멤버별 솔로곡 프리젠테이션 △포토타임 △기자Q&A 등으로 진행됐다.

GOT7(갓세븐)은 6개월만의 새 앨범이자 2년여만의 정규앨범에 대한 설렘과 함께, 멤버 전원 개별솔로곡 수록이라는 특별한 구성으로 선보이는 아티스트로서의 감각과 자신감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4개국어 타이틀곡+장르적 시도 눈길' GOT7 정규3집 'Present:You' 완전체곡

전자신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OT7(갓세븐)은 2014년 데뷔한 7인조 보이그룹으로, Girls Girls Girls·하지하지마·A·하드캐리·You Are·Look 등 다양한 곡들을 통해 유쾌하면서도 감각적인 퍼포먼스와 음악을 선보이며 대중에게 사랑받아온 그룹이다. 최근에는 세계 17개 도시를 도는 월드투어를 마무리하면서 명실상부한 'K팝 대표 아이돌'의 한 축으로서 인정받으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들의 새 앨범 'Present : YOU'는 지난 3월 미니앨범 'Eyes On You' 이후 6개월만의 신보로, 'GOT7에게 최고의 선물(Present)은 팬들(YOU)'라는 기본 콘셉트 속에서 팬을 향한 사랑의 표현을 다양한 음악으로 표현한 작품으로서 의의를 갖는다.

특히 타이틀곡 '럴러바이'가 한국어·영어·중국어·스페인어 등으로 수록되는 가 하면, 멤버 전원 자작 솔로곡 수록이라는 파격적인 시도를 통해 이들의 아티스트적 감성과 음악적 성장을 표현하면서도 팬들에 대한 따뜻한 마음까지 담가내 눈길을 끈다.

전자신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앨범구성으로 보면 완전체 8곡(4개국 버전 타이틀곡 포함), 개별솔로 7곡, 연주버전 1곡으로 구성돼있다. 먼저 타이틀곡 '럴러바이'는 몽환적인 느낌의 신스사운드와 함께 어반 딥하우스 계열의 팝곡으로, 꿈처럼 달콤하고 행복한 사랑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다. 실제 뮤비로 접한 '럴러바이'는 '자장가'라는 뜻의 제목에서 연상되는 감성적인 부분과는 다르게 빠른 템포와 재기발랄한 멜로디 속에서 달콤한 가삿말과 유쾌한 퍼포먼스가 두드러지는 모습이다.

이밖에도 강한 기타사운드와 보코더가 섞인 퓨처베이스 장르의 Enough, 사랑하는 사람에게 힘이 되고 싶다는 의미를 담은 두 종류의 곡(뉴 잭스윙 장르 '지켜줄게', R&B펑크 'No One Else'),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는 모습을 표현하는 퓨처 페이스 기반 곡 'I am Me' 등이 완전체 곡 라인업을 형성한다.

JB와 진영은 "타이틀곡 럴러바이는 전 타이틀곡' Look' 보다는 빠른 느낌의 곡이다. 자장가처럼 달콤한 가사와 함께 다양한 퍼포먼스로 멋지면서도 재밌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다"라며 "또 이 곡이 전진하기 전의 느낌을 표현한 LOOK과 함께 전진하고난 후의 자신감을 드러내는 곡으로서 성격을 갖고있다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7인7색 새콤달콤 음악매력' GOT7 정규3집 'Present:You' 솔로곡

전자신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솔로곡은 △소중한 존재에 대한 의미를 다양한 사운드효과와 잔잔한 보컬로 표현한 JB의 'SunRise' △꿈과 성공을 향한 끊임없는 전진을 묘사한 마크의 'OMW' △젊음과 열정, 자신감을 표현한 잭슨의 'Made It' △어린날의 초심과 열정을 잊지 않기를 바라는 진영의 'Youth' △나 자신에 대한 고찰을 담은 영재의 '혼자' △흥겨움과 밝음을 표현하는 뱀뱀의 'Party' △트랩 R&B 장르곡으로 다이내믹한 보이스 전환이 돋보이는 유겸의 'Fine' 등으로 구성돼있다.

JB는 "제 솔로곡 SunRise는 '너의 우주 안에 들어갈 수 있게 해달라'라는 의미를 몽환적인 분위기의 멜로디와 함께 담백한 가삿말로 표현했다. 프로듀서인 박진영이 꾸밈있게 하자고 했으나, 가사 내용만으로 녹일 수 있는 곡을 만들겠다고 어필한 것이 받아들여지면서 만들어졌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크는 "솔로곡 OMW는 'On My Way', 즉 가고 있다. 가고있는 중이다 라는 의미를 담은 곡으로, 스스로의 부족함을 알고 열심히 노력하며 성공하겠다라는 의미가 담겨있는 곡이다. 점점 성장해가는 제 모습과 GOT7의 모습을 표현하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잭슨은 "솔로곡 made it을 통해 우리 시대의 자신감과 열정을 표현하고자 했다. 돈과 명예보다는 청춘이 있기에 좀 많은 것에 대해 도전할 수 있다라고 생각한다"라며 "그동안 예능활동으로 음악하는 모습을 많이 못보여드렸지만, 이번에 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계기가 돼서 좋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영은 "My Youth는 어린시절 잊고 있던 어린날의 저와 우리들의 이야기를 적은 곡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변하는 초심과 열정을 표현해보고자 했다. 현실적응으로 잃어버린 초심을 회복하고 성장하자라는 의미가 담겨있다"라고 말했다.

영재는 "여태껏 작사작곡한 것으로는 밝고 쾌활한 느낌만 갖고 있는 GOT7의 영재를 보여드렸다면, 이번 솔로곡'혼자'에는 승부욕도 있고 인간적인 면모도 가진 본연의 최영재를 보여드리고자 했다. 특히 일상의 모습 가운데 힘들고 어려운 부분을 극복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가사는 많은 분들에게 위로가 될 것같다"라고 말했다.

뱀뱀은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솔로곡 Party는 힙합과 하우스 섞은 곡이다. '오늘은 내사람들만 내친구들만 모아서 함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하는 뜻을 기본으로 제 색깔을 드러내는 것에 중점을 뒀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겸은 "작사작곡은 물론 안무까지 제가 직접 구현한 fine은 그룹 내 메인댄서라는 포지션을 확실하게 보여드리고자 한 곡이다. 애절하면서도 역동적인 동작으로 팬들과의 사랑을 더욱 확고하게 하고 싶다는 생각을 표현했다"라고 말했다.

◇GOT7, "부족하지만 좀 더 자신있는 모습으로 다가서며, GOT7의 성장을 보여드리겠다"

전체적으로 GOT7(갓세븐)의 정규 3집 'Present:You'는 제목처럼 '팬들을 향한 선물'같은 앨범이라고 표현할 수도 있으나, 7멤버 솔로곡과 4개국어 타이틀곡 구조로 드러내는 다양한 느낌의 음악스펙트럼을 토대로 한 GOT7(갓세븐)의 성장가도를 짐작케 하는 시금석으로서도 의의를 갖는다 볼 수 있다.

JB는 "월드투어 이후 좋은 앨범을 낼 수 있도록 신뢰해주시는 회사와 저희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팬분들께 감사하다.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빨리 우리들의 무대를 선보이고 싶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뱀뱀은 "이번 앨범은 저마다의 솔로곡을 바탕으로 공연과 무대를 펼치는 것이라 더욱 자신감있는 무대를 펼칠 수 있을 것 같다. 지켜봐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진영은 "5년차 아이돌로서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과 함께 많은 팬분들의 사랑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아직 스스로 부족함을 알지만 좀더 자신있는 모습으로 팬들과 대중에게 다가서면서 더욱 멋진 GOT7(갓세븐)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GOT7(갓세븐)은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Present:You' 전곡을 공개하고, 음악방송 무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