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로이킴, ‘아는 와이프’ OST 음원파워 과시…한지민♥지성 ‘왜 몰랐을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신연경 기자] 가수 로이킴이 ‘아는 와이프’ OST ‘왜 몰랐을까’로 다시 한번 음원파워를 과시했다.

로이킴은 지난 23일 오후 6시 tvN 수목드라마 '아는 와이프'의 세 번째 OST인 ‘왜 몰랐을까’를 발표했다.

24일 오전 10시 기준 지니 2위, 벅스 2위, 엠넷닷컴 3위, 네이버뮤직 6위, 멜론 9위 등을 기록하며 음원차트에서 뚜렷한 두각을 보였다. 이는 OST가 약세인 8월 가요계에서 이뤄낸 값진 성과다.

매일경제

로이킴, ‘아는 와이프’ OST ‘왜 몰랐을까’ 발표 사진=CJ ENM 제공


‘왜 몰랐을까’는 지난주 6화 주혁(지성 분)과 우진(한지민 분)의 회상씬과, 이번주 7화 내 주혁과 우진의 후드 키스씬에 삽입되며 발매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로이킴은 주혁의 마음을 대변, 부부의 익숙해진 마음속 서로의 사랑과 소중함을 감성적인 음색으로 표현해냈다. 올해 초 발표한 ‘그때 헤어지면 돼’에 이어 다시 한번 음원차트를 점령하며 2018년 감성 발라더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더불어 이번 OST는 tvN ‘크로스’ OST인 길구봉구 ‘나만혼자’, 솔튼페이퍼 ‘I Swear’를 작-편곡한 Mnet ‘슈퍼스타k2016’ 톱6 출신 동우석이 작업했다. 전형적인 발라드 스타일에서 한층 더 나아가 잔잔하면서도 힘이 있는 무드를 연출했으며, 같은 ‘슈퍼스타K’ 출신 로이킴과 완벽한 시너지를 발휘했다.

한편 ‘아는 와이프’는 한 번의 선택으로 달라진 현재를 살게 된 운명적인 러브스토리를 그린 드라마로 지성, 한지민 주연 배우들의 열연과 초반부터 흡입력 넘치는 전개를 펼치며 꾸준한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로이킴의 ‘왜 몰랐을까’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mkculture@mkculture.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