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HI★차트] 볼빨간사춘기, 적수 없는 음원 흥행 독주…방탄소년단(BTS)-AOA 맹추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볼빨간사춘기, 방탄소년단, AOA가 음원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소파르뮤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볼빨간사춘기의 음원 흥행 독주가 계속되고 있다.

볼빨간사춘기의 새 타이틀곡 ‘여행’은 15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지니뮤직 등 5개 음원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또 ‘여행’은 벅스뮤직에서는 2위, 엠넷차트에서는 3위에 등극하며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지난달 24일 발매된 볼빨간사춘기의 두 번째 미니앨범 ‘Red Diary Page.2’의 타이틀곡 ‘여행’은 트로피컬 하우스 느낌의 전반부와 팝스러운 락 느낌의 후렴이 대조를 이루며, 재치 있고 공감 가는 가사들이 여행 욕구를 일으키는 곡이다.

볼빨간사춘기와 더불어 AOA의 ‘빙글뱅글’ 역시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지켰다. 이날 오전 10시 기준 AOA ‘빙글뱅글’은 올레뮤직, 엠넷차트, 소리바다, 지니차트 2위에 등극했다.

지난 달 18일 공개된 방탄소년단(BTS)의 타이틀곡 ‘FAKE LOVE’ 역시 식지 않는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FAKE LOVE’는 10시 기준 멜론차트, 네이버뮤직 2위, 올레뮤직, 지니차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BTS)의 세 번째 정규앨범 ‘LOVE YOURSELF 轉 Tear’의 타이틀곡인 ‘FAKE LOVE’는 그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기이한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의 곡이다. 방탄소년단 ‘FAKE LOVE’를 통해 이별한 소년의 어두운 감성을 담았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