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방탄소년단 '페이크 러브', MV 1억 뷰 돌파 '자체 최단 新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이게은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자체 최단 시간 뮤직비디오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하며 연일 신기록 행진 중이다.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뮤직비디오는 지난 18일 오후 6시 공개 후 9일만인 27일 오전 2시 45분경 1억 뷰를 넘었다. 이는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조회수 사상 최단 시간 기록이다.


앞서 'FAKE LOVE' 뮤직비디오는 5분이 넘는 분량임에도 8시간 4분 만에 1000만 뷰를, 20시간 48분 만에 2000만 뷰를 넘으며 한국 가수 역대 최단 시간 돌파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쩔어'를 시작으로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상남자', '세이브 미(Save ME)

', '낫 투데이(Not Today)', '봄날', '디엔에이(DNA)',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에 이어 'FAKE LOVE' 까지 총 13편의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1억 뷰 보유 기록을 수립하는 기염을 토했다.


'FAKE LOVE'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특징으로 어두운 이별의 감성을 일곱 멤버들이 각기 다른 방식으로 표현했다. 유니크한 노랫말과 사운드, 강렬하고 완벽한 퍼포먼스의 조화로 눈길을 사로잡으며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8일 정규 3집 러브 유어세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공개 후 전 세계 65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비롯해 앨범 전곡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Spotify)의 '글로벌 톱 200' 차트에 모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발매 직후 일주일간의 초동 앨범 판매량에서도 100만 장을 넘으며 연일 역대급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eun5468@sportsseoul.com


사진ㅣ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