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김태훈, 태권도 왕중왕전서도 정상…고교생 장준 은메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월드 그랜드슬램 챔피언스 시리즈 남자 58㎏급 1·2위

연합뉴스

김태훈 우승후 부모님과
(서울=연합뉴스) 김태훈(가운데)이 20일 중국 우시에서 열린 2017 세계태권도연맹(WT) 월드태권도그랜드슬램 챔피언스 시리즈 4주차대회 남자 58㎏급에서 우승한 뒤 부모님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2018.1.20 [세계태권도연맹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태권도 경량급 세계 최강 김태훈(24·수원시청)이 왕중왕전에서도 적수를 찾지 못했다.

김태훈은 20일 중국 우시의 타이후 인터내셔널 엑스포센터서 열린 2017 세계태권도연맹(WT) 월드 태권도 그랜드슬램 챔피언스 시리즈 4주차 경기에서 남자 58㎏급 금메달을 차지했다.

한국 선수끼리 맞붙은 결승에서 김태훈은 2016년 캐나다 버나비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 남자 51㎏급 우승자인 고교생 장준(홍성고)을 37-16으로 꺾고 우승해 상금 7만 달러까지 손에 쥐었다.

김태훈은 "5라운드 경기에 대비해 앞으로 체력적으로 더 보강할 생각이다"라며 "오늘 경기에 부모님이 오셨는데 우승을 하게 돼 더욱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합뉴스

김태훈 우승
(서울=연합뉴스) 20일(현지시각) 중국 우시에서 열린 2017 세계태권도연맹(WT) 월드태권도그랜드슬램 챔피언스 시리즈 4주차 대회남자 58㎏급에서 우승한 김태훈(가운데)이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은 은메달을 딴 고교생 장준. 2018.1.20 [세계태권도연맹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이 대회는 세계태권도연맹이 태권도 스타 플레이어 양성을 위해 새로 만든 세계 태권도 최강전이다.

이번이 첫 대회로 지난달 30일 시작해 매주 토요일에 남녀 한 체급씩 치러 우승자를 가렸다.

지난해 김태훈은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하느라 출전하지 못한 월드 그랑프리 시리즈 3차 대회를 제외하고 시리즈 1·2차 대회와 파이널까지 우승을 모두 휩쓸었다.

아울러 전북 무주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남자 54㎏급 3연패를 달성하는 등 지난해 세계연맹이 주관한 메이저대회에서 한 번도 우승을 놓치지 않았다.

지난해 11월 열린 이번 대회 선발전에서 우승을 차지해 출전 자격을 얻은 장준도 비록 김태훈을 넘어서지는 못했지만 값진 은메달을 차지하며 '준비된 스타'임을 과시했다.

여자 57㎏급에서는 터키의 이렘 야만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렘 야만은 8강에서 올림픽 2회 연속 올림픽 금메달리스트(2012, 2016년)인 세계 최강 제이드 존스(영국)를 우세승으로 제압하는 이변을 일으키고 일찌감치 우승을 예감했다.

결승에서는 중국의 저우리쥔을 상대로 골든 포인트제의 연장전까지 치르는 접전 끝에 2-0으로 이겨 정상에 올랐다.

이아름(고양시청)은 준결승에서 저우리쥔에게 6-13으로 진 뒤 동메달 결정전에서도 역시 중국의 뤄중스에게 10-33으로 패해 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hosu1@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