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3 (월)

스타그램코인글로벌-KMS, 글로벌 음원서비스 개시… '빙고뮤직' 올 하반기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

김민수 대표 (스타그램코인글로벌-KMS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스타그램코인글로벌과 KMS(대표 김민수)가 '빙고뮤직' 서비스를 시작한다.

'빙고뮤직'은 2018년 하반기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음원스트리밍 분야는 전체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70% 점유율을 차지하는 거대 산업이다. 현재 세계 음원시장은 애플뮤직을 비롯해 중국 텐센트 QQ뮤직, 한국의 멜론 등을 꼽을 수 있다.

현재 애플뮤직은 한국과 일본, 중국 등 아시아권 시장에서도 관련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음원 대다수가 영어권의 팝이 절대적으로 차지하고 있어 비영어권 국가의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스타그램코인글로벌-KMS는 전 세계 수천 종류의 가상화폐 중 음원 거래에 가상화폐를 주요 결재수단으로 활용하는 기술을 갖춘다. 음원서비스를 위한 인프라 구축을 시작한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지원을 통해 2018년 가을 글로벌 음원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세계 음원시장의 핵심으로 급부상 한 중국에서 사업도 치밀하게 준비해 왔다. 스타그램코인글로벌-KMS 김민수 대표는 중국 정부가 추진 중인 신 실크로드 전략 '일대일로(一带一路)' 사업에 참여해 지난해 4월 28일 중국 정부가 설립한 전구창신중심이 수여하는 '글로벌창업신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사드 문제로 경색된 한중관계가 해빙 모드로 접어들면서 '빙고뮤직'의 중국 사업은 활기를 띨 전망이다.

스타그램코인글로벌-KMS의 김민수 대표는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거대 음원 미디어 시장에 직접 진출해 글로벌 음원사업에 성공적인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데일리뉴스 사진 영상 외 [기사콘텐츠 구매] 바로가기

스마트 폰에서 만나는 스타데일리뉴스 [모바일 페이지] 바로가기

종합인터넷신문 스타데일리뉴스 SNS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