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김현철 정신과 의사 "처벌 달게 받겠다" 유아인에게 사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김현철 정신과 전문의는 1일 유아인의 트위터에 멘션을 올리며 "취지 여하를 막론하고 어떤 처벌도 달게 받겠습니다. 너무도 송구하며 모든 책임을 지겠습니다"라고 사과의 메시지를 남겼다. /더팩트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김현철 정신과 의사가 1일 배우 유아인에게 사과했다. 김현철 정신과 의사는 최근 공개적으로 유아인에게 경조증이 의심된다고 진단을 내려 이목을 끈 인물이다.

김현철 정신과 전문의는 1일 유아인의 트위터에 멘션을 올리며 "취지 여하를 막론하고 어떤 처벌도 달게 받겠습니다. 너무도 송구하며 모든 책임을 지겠습니다"라고 사과의 메시지를 남겼다.

김 씨는 앞서 유아인의 SNS 활동을 두고 경조증 공개 진단을 내려 세간의 이목을 끌었다. 그러나 김 씨의 공개 진단에 여론은 차가웠고, 동료 의사들도 비판을 쏟아냈다. 대한정신건강의학과 봉직의협회는 김 씨의 진단과 관련해 "유아인 소견 유감이다"라는 입장을 보였다.

여론은 물론 동료 의사들까지 공개적으로 비판하자 김 씨는 이날 새벽 자신의 트위터 메시지를 삭제했다.

한편 유아인은 지난달 30일 SNS에 경조증을 언급한 김 씨를 향해 "심도깊은 접근으로 인간의 정신세계에 접근해야 할 정신과 의사들이 독재 세력과 결탁해 부정한 목적으로 인간 정신을 검열하며 반대세력을 강제수용하고 숙청하며 인권을 유린한 오만과 광기의 폐단이 근현대사에서 어떠한 폭력으로 펼쳐졌고 오늘날 우리는 그러한 일들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잘 살펴보시고 시대정신을 상기하시길 바랍니다. '정신' 차리세요. 이 헛똑똑이 양반님들아"라며 불쾌한 감정을 드러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