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UV, 최자와 뭉쳤다…신곡 ‘자 형’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최정민 인턴기자]
텐아시아

UV와 최자의 신곡 ‘자, 형’ 앨범 커버 / 사진제공=코엔스타즈

그룹 UV가 다이나믹 듀오 최자와 함께 한 신규 앨범 형’을 공개했다.

형’지난 8월 가수 김조한과 함께한조한이 형의 뒤를 이을 시리즈 음원으로 다이나믹듀오의 멤버 최자가 참여했다. UV 형’을 통해 80년대 전 세계적으로 유행했던 신스팝 장르를 현재로 구현해냈다. 이에 최자는그동안 대중에게 보여져 온 최자의 모습이 아닌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이번 앨범 작업에 나섰다며 기대를 더했다.

뮤지는 최자와의 음원 작업에 대해유세윤형과 함께하는 UV의 음악은 늘 다른 장르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면서최자형과 함께하는 이번 앨범 역시 뻔한 장르이고 싶지 않았기에 특별히 노래를 부탁하게 되었고 기대만큼 좋은 음원이 나온 것 같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UV만의 색채를 담은 뮤직비디오의 기획은 유세윤이 직접 나섰다. UV와 최자는 뮤직비디오 속에서 80년대 목공수로 등장해 미국 락 뮤직비디오를 보는듯한 실감나는 립싱크를 선보였다.

유세윤은목공에서 느낄 수 있는 집중력과 장인정신이 이번 가사 컨셉트와 잘 어우러질 것 같아 연출하게 됐다고 밝힌 뒤이번 앨범이 수능 수험생들과 여러 가지 일들로 지쳐있는 모든 사람들에게도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음원 발매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Remix 버전’ 2트랙도 함께 공개된다. UV의 전작 앨범조한이형의 리믹스를 맡았던 서동광이 참여하였으며 밴드 ‘UV LAND’의 멤버 프로듀서 고태영이 함께해 음악의 완성도를 높였다.

최정민 인턴기자 mmm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