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아침마당 오미연 “임신 4개월 당시 음주운전 교통사고..결국 조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En]

배우 오미연이 ‘아침마당’에 출연해 인생사를 전했다.
서울신문

아침마당 오미연


17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 화요 초대석에서는 데뷔 45주년을 맞은 오미연이 출연했다.

이날 오미연은 “젊어지셨다”는 칭찬에 “시술할 돈이 없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그는 “지금 이 나이에 역할이 없어질 때인데 주름을 없애면 역할이 더 없어질 것 같다. 빨리 늙어서 할머니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데뷔 45주년을 맞은 오미연은 “MBC 공채 탤런트 6기로 연기에 데뷔하게 됐다. 얼떨결에 가서 시험을 봤는데 붙었다”며 “어쩌다가 여기까지 밀려오게 됐다”고 연기를 하게 된 계기에 대해 전했다.

오미연은 인생의 고비로 교통사고와 강도 사건, 이민을 꼽았다. 그는 “음주운전 차가 내 차를 들이 받았다. 당시 임신 4개월이었다. 결국 7개월 만에 조산을 했다”며 “코도 잘리고 인대가 나가고 손목도 부러졌더라”고 아찔했던 당시를 회상했다.

그러면서 오미연은 “딸이 태어나서 뇌수종이라는, 뇌가 물을 흡수하지 못하는 병에 걸려서 뇌 수술까지 했다”고 덧붙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또한 강도 사건을 언급하던 그는 “그때가 교통사고 보다 더 무서웠다. 지금도 누가 현관문을 열면 가슴이 덜컥한다”고 털어놨다.

뿐만 아니라 오미연은 “아이들을 놀게 하기 위해 캐나다 이민을 갔다”며 “적응하느라 힘들었다. 유익한 면도 있었고, 힘든 면도 있었던 시간이다”고 밝혔다.

오미연은 현재 연극 ‘사랑해요 당신’에서 치매에 걸리는 아내 역으로 관객을 만나고 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