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정동하&폴킴, '불후의 명곡' 환상 호흡…'최다 우승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텐아시아

폴킴, 정동하 / 사진제공=에버모어뮤직

가수 정동하와 폴킴이 KBS2 ‘불후의 명곡’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정동하는 14일 저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특집에서 폴킴과 함께 출연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폴킴과 함께 ‘소녀’를 부른 정동하는 찰떡같은 호흡을 자랑하며 김경호&곽동현를 제치고 439점으로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로써 정동하는 ‘내친소’ 특집 우승은 물론 ‘불후의 명곡’ 총 11승을 거두며 단독 최다 우승자로 우뚝 섰다.

정동하의 이번 우승은 더욱 뜻깊다. 2012년 ‘불후의 명곡’에 첫 출연한 이후, ‘2주 연속 우승’, ‘레전드 특집 우승’, ‘역대 최초, 불명 우승 최고기록 두 번 경신’, ‘첫 순서로 출연해 6연승으로 올킬 우승’ 등 각종 신기록 등을 갱신하며 불후의 명곡 새 역사를 다시 쓴 것.

특히 혼자의 무대는 물론 지난 300회 특집에서의 인순이와의 우승, 2017년 상반기 결산 특집에서 보이스퍼와의 무대로 최종 우승을 거두는 등 듀엣 무대에서도 연이어 우승을 차지하며 타 아티스트와의 협업 무대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정동하는 방송 직후 에버모어 공식 SNS를 통해 “특별한 후배와 함께 무대를 한 것만으로도 너무 즐거웠는데, 우승까지 하게 되어 너무 행복하다. 앞으로 더 좋은 무대로 보답하겠다.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정동하는 오는 15일 오후 6시 새 앨범 ‘LIFE’과 타이틀곡 ‘너의 계절’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28일 춘천콘서트를 비롯해 올 하반기에 대구, 전주, 김해, 서울에서 전국투어 콘서트 ‘The Artist:소리’로도 팬들을 만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