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선수단 안전 보장 안 되면"…프랑스, 평창 불참도 시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북핵 문제는 내년에 있을 평창 동계 올림픽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프랑스는 선수단의 안전이 보장되지 않으면, 불참할 수 있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강신후 기자입니다.



[기자]

2024년 하계올림픽 개최지로 프랑스 파리가 선정되자, 환호와 박수가 쏟아집니다.

하지만 내년 2월 평창 동계올림픽엔 프랑스 선수단이 안 올지도 모릅니다.

프랑스의 로라 프레셀-콜로비크 체육장관은 현지 라디오 인터뷰에서 "프랑스 선수단을 위험에 빠트릴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만일 상황이 악화되고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다면 프랑스 선수단은 여기 그대로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평창 올림픽 불참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밝힌 첫 사례입니다.

프랑스는 지금까지 2번의 하계올림픽과 3번의 동계올림픽을 개최했습니다.

그만큼 국제 스포츠계에서 큰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 올림픽위원회는 안전이 우선이라는 원칙적인 수준에서 입장을 내놨습니다.

앞서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토마스 바흐 위원장은 "평창 외에 다른 시나리오를 거론하는 건 잘못된 메시지를 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평창올림픽 조직위는 한반도 안보상황이 해외 티켓 판매에 영향을 주지 않을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영상디자인 : 송민지, 영상취재 : 황현우, 영상편집 : 이화영)

강신후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