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스브스타] '장수돌' 신화 전진…"신화, '기네스북' 등재된 유일무이한 그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데뷔 20주년을 앞둔 그룹 신화가 기네스북에도 등재돼 있다는 소식이 화제입니다.

신화 멤버 전진은 최근 진행된 MBC '라디오스타' 녹화에 god 박준형, 김태우, 원타임 송백경과 함께 출연해 '대표 장수돌'로서 입담을 한껏 발휘했습니다.

전진은 "신화가 지난 1998년 데뷔 이후 멤버 변동 없이 가장 오래 활동한 그룹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며 자부심을 드러냈습니다.

특히 "내년이면 신화 20주년"이라며 "전 세계 6명 아이돌 그룹 중 데뷔 20년은 저희밖에 없다"라고 말해 출연진에게 놀라움을 선사했습니다.

앞서 전진은 6월 17일부터 양일간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신화 데뷔 19주년 콘서트'에서 신화를 향한 무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이날 전진은 공연 중 인터뷰에서 "신화는 멤버 탈퇴 없는 유일무이한 그룹, 세계 최고 장수 그룹"이라며 "팬분 중에 기자분들이 있으면 이런 것들을 많이 알려 달라"고 재치있게 자랑했습니다.

한편 전진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MBC '라디오스타 - 국민오빠님, 내 마음속에 저장!' 특집은 28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됩니다.

(구성 = 최새봄 작가, 사진 출처 = 전진 인스타그램, MBC 라디오 스타)

(SBS 스브스타)

☞ [마부작침] '인사청문 대해부' 기획 시리즈
[나도펀딩] 목숨보다 소중한 그 이름, 엄마
※ ⓒ SBS & SBS콘텐츠허브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