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1 (금)

주진형 "'박근혜 정신나갔다' 발언 이유? 법의식 박약해" 지적(뉴스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JTBC 뉴스룸' 주진형 전 한화투자증권 사장이 증인으로 출석해 증인은 특검 조사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공개 발언을 '한마디로 정말 정신 나간 주장입니다'고 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29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주진형 전 한화투자증권 사장이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주진형 대표는 박근혜 최순실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박근혜 대통령 정책적 의견이란 발언에 '정신 나간 주장'이라고 발언한 이유에 대해 "말하자면 자기가 개인적으로 생각할 수는 있지만 자기가 대통령이라고 해도 업무 범위를 넘어서 개입하는 것은 법의식 박약하지 않냐 하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주진형 대표는 "그 분(박근혜 전 대통령) 말씀이 정책적 판단도 잘 못 된 이유는 국민 연금이라는 것이 남의 돈을 받아서 관리하는 수탁자다. 수탁자는 자기에게 맡긴 사람을 위해 일을 해야 한다"며 "독자적인 판단이라고 해서 좌지우지하면 안 된다. 정책적 판단이란 말이 부적절하다. 그런데 그 말을 가지고 모든 사람이 보는데서 하는걸 보면서 저건 정말 말이 안 된다고 생각했다"고 자신 생각을 털어놨다.

오효진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