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st프리뷰]롯데-KIA, 4연승 질주할 팀은 누구(5/26)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인턴기자] 스포츠투데이가 레모니즈를 이용하는 30만 유저의 실제 예측 빅데이터 자료를 활용해 경기의 승패를 예상해 보고, 경기 분석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공합니다. 스포츠투데이와 레모니즈가 함께 합니다.

스포츠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vs KIA 타이거즈

▶ 4연승 도전매치
오늘 KIA의 선발로 등판하는 선수는 양현종이다. 양현종은 이번 시즌 7연승을 질주했다. 하지만 직전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에서는 4.2이닝 6실점으로 강판 당하며 시즌 첫 패배를 기록했다. 양현종은 선발 6경기 연속 피홈런을 한 차례도 허용하지 않았지만, 최근 3경기에서 피홈런을 각각 1개씩 기록하고 있다. 양현종은 지난 시즌 롯데를 상대로 3경기 2승1패를 기록하며 강한 모습을 보였다.

롯데의 선발로 등판하는 닉 에디튼은 시즌 첫 경기 승리 이후 연달아 5연패를 기록하며 페이스가 좋지 못하다. 주자가 없는 경우 안정적인 피칭을 보여줬지만, 주자가 나가 있을 때 급격히 무너지는 모습을 수차례 연출했다.

양 팀 모두 스윕으로 3연승을 달리고 있다. KIA의 승리 원동력이 선발의 힘이라면 롯데는 단연 타선의 힘이다. 오늘 경기 선발진의 무게감은 KIA 쪽이 우세하며 양 팀 모두 불펜이 흔들리는 점을 고려했을 때, KIA의 승리를 예측한다.

* 선발 선수 정보
-양현종(KIA) 시즌 성적: 7승 1패, 평균자책점 2.90
-닉 에디튼(롯데) 시즌성적: 1승 5패, 평균자책점 6.68

스포츠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해외배당 분석과 레모니즈 유저 빅데이터 흐름
국내 프로토 배당은 KIA 승 1.3배, 롯데 승 2.54배로 책정됐다. 현재까지 배당 변화는 없으나, 전체 예측과 상위예측 유저 그룹의 예측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해당 경기 예측 등록을 완료한 유저의 77%는 KIA승을 예측하고 있지만, KBO 랭킹 상위 10% 유저의 80%는 롯데 승을 예측했다.

핸디캡 경기는 홈 팀인 KIA에 마이너스 1.5핸디캡(-1.5)이 적용돼, KIA 핸디캡 승 1.62배, 롯데 핸디캡 승 1.83배로 발표됐다. 롯데의 상승세에도 불구하고, 레모니즈 전체 예측 유저의 약 74%가 KIA 핸디 승에 예측 등록을 완료했다.

황덕연 인턴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