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드레드락 스웩" 스컬X씨잼, 오늘(25일) 컬래버 신곡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콴엔터테인먼트


[헤럴드POP=이호연 기자] 가수 스컬과 씨잼의 컬래버레이션이 25일 정오, 베일을 벗었다.

스컬과 씨잼이 합작한 신곡 '킬라 드레드'(KILLA DREADS)는 발표되기 전부터 한국 레게 왕과 힙합신 대세 래퍼의 만남으로 이미 한 차례 화제된 바 있다. 지난 21일에는 드레드를 한 아티스트 50여 명이 출연한 웅장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스케일의 티저가 공개돼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감도 증폭시켰다.

이날 공개된 'KILLA DREADS'의 뮤직비디오 본편은 압도적인 존재감의 드레드락 아티스트 50여 명과 철거 공사가 한창인 재개발 지역에서 촬영되어 곡의 거칠고 어두운 느낌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스컬과 씨잼의 협업은 둘의 공통분모인 ‘드레드락(Dreadlocks)’ 헤어스타일이 기점이 되어 이뤄졌다. 둘의 드레드를 담당하는 헤어 디자이너 끼아(kkia)의 활동 20주년을 기념하며 음악과 드레드 문화를 동시에 보여주고자 이번 앨범을 발표하게 됐다.

스컬은 올해 2월부터 ‘THC’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매달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례적으로 힙합을 기반으로 한 트랙 위에 스컬과 씨잼은 여유 있게 랩을 뱉어냈으며 힙합 팬들은 이 둘의 감각 있는 가사와 요즘 다시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BOOMBAP(붐뱁) 스타일의 비트에 특히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아이유, 혁오, 태연 등 음원 강자들이 줄줄이 컴백하며 차트 줄 세우기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스컬X씨잼이라는 이색적인 조합의 활약에도 관심이 쏠린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