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시카고 타자기' 유아인·임수정, TV출연자 화제성 나란히 1·2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장민혜 기자] '시카고 타자기' 유아인 임수정이 나란히 TV출연자 화제성 1, 2위에 올랐다.

TV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지난 10일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41편 출연자 423명, 비드라마 182편 방송 출연자 또는 방송서 다룬 주제 2715건(명)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조회 수를 통해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드라마 부문에서는 tvN 금토드라마 '시카고 타자기' 유아인과 임수정이 나란히 1, 2위에 올랐다. 유령작가 역의 고경표 역시 6위를 기록하며 10위권에 3명 모두 진입한 것.

KBS2 새 수목드라마 '추리의 여왕'으로 안방극장 복귀를 알린 최강희(3위), 권상우(4위)가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그 뒤로 지난주 대비 순위가 낮아진 JTBC 금토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 박보영과 박형식이 5위와 7위를 차지했다. SBS 월화드라마 '귓속말' 주인공 이상윤과 이보영이 8위와 9위를, tvN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조이가 10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부문은 방송전부터 높은 화제성을 보인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연진이 순위권에 대거 이름을 올렸다. '췍통령' '어문복' 수식어로 화제의 중심에 선 장문복이 1위, 연습생들에게 진심 어린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보아가 2위를 차지했으며 심사위원 가희(5위)와 SG워너비 이석훈(10위)도 10위권 내에 진입했다.

6년간 6번의 대장정을 마친 SBS 'K팝스타 시즌6'는 우승자 보이프렌드가 3위, 준우승자 퀸즈가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10위권에는 MBC 퇴사 후 오랜만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벅찬 마음에 눈물을 쏟은 오상진이 4위,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구석 특집에 출연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한 그룹 하이라이트가 6위, tvN '윤식당' 정유미가 8위,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하차한 허지웅이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장민혜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