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루시드드림' 그 남자, 이석…관객을 사로잡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배우 이석이 강렬한 존재감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22일 개봉한 영화 ‘루시드 드림’(감독 김준성)에서 고수, 설경구 등 주요 배우들 외에 탄탄한 연기력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는 인물이 있다. 그는 바로 충무로의 떠오르는 연기파 배우 이석이다.

‘루시드 드림’에서 유상만 역으로 등장하는 이석은 납치된 아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고수(최대호 역)와 쫓고 쫓기는 액션으로 긴장감을 배가 시킨다.

영화 초반 이석은 고수와 첫 대면하는 놀이공원 장면에서 푸근하고 순둥순둥한 이미지로 스쳐 지나간다. 하지만 아들을 납치한 용의자 중 한명으로 초반 이미지는 온데간데없이 분노를 차오르게 하는 비열하고 악랄한 모습으로 변신해 관객들의 뇌리에 강하게 자리 잡는다.

이석은 돈을 위해서라면 피도 눈물도 없는 비열한 캐릭터를 실감나게 소화했다. 아지트에서 거친 욕설과 무차별 폭력으로 모멸감을 주고 부성애를 짓밟던 모습은 관객들의 몰입도와 분노 수치를 끌어 올린 대표 장면이다.

특히나, 고수의 절절한 부성애와 정반대되는 냉혈함을 표현하기 위해 이석은 차갑고 서늘한 눈빛, 조롱 섞인 비아냥 말투, 묵직한 포스 3종 세트에 탄탄한 연기력을 추가해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등 주연 배우 못지않은 존재감으로 빛을 발했다.

이석의 탄탄한 연기는 이번 영화뿐만 아니라 이미 영화 ‘강남 1970’에서 검증 받은바 있다. 사모님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성의 매력남 제비 춘호 역으로 코믹과 능청스러움을 넘나들어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어, 다양한 연극무대에 꾸준히 오르며 연기 내공을 쌓고 있는 이석의 행보가 충무로 관계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면서 떠오르는 연기파 배우로 거론되고 있는 핫한 인물이다.

충무로에서 흔하지 않은 신선한 마스크와 기대 이상의 탄탄한 연기력으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연기파 배우 이석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